상단영역

본문영역

보도자료
보도자료

광명시, 여름철 식품 안전사고 예방 위해 배달음식점 지도점검

  • 광명시
  • 등록일 2022-08-10
  • 조회 170
- 여름철 식중독 등 식품 사고 예방을 위한 김밥, 분식 등 배달음식점 집중점검

광명시(시장 박승원)는 여름철 식중독 예방을 위해 코로나19 장기화, 1인 가구 증가로 소비가 급증하고 있는 김밥․분식 등 배달음식점을 집중 지도․점검한다.

주요 점검내용은 ▲원료의 위생적 관리 및 유통기한 경과 식품 사용·보관 여부 ▲조리시설 및 조리 기구의 위생적 관리 여부 ▲냉장·냉동식품 보존기준 준수, 음식물 재사용 여부 등이다. 식중독 사고를 예방하기 위하여 시중에 판매되는 김밥을 수거하여 살모넬라 등 식중독균에 대한 검사도 함께 진행한다.

또한, 영업자와 종사자에게 여름철 식품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손씻기 ▲익혀먹기 ▲끓여먹기 ▲세척·소독하기 ▲칼·도마 구분 사용하기 ▲보관온도 지키기 등 '식중독 예방 6대 수칙'을 홍보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최근 간단하게 끼니를 해결하는 사람들이 증가하면서 배달음식점의 위생관리가 중요해졌다”며, “앞으로도 안전한 먹거리 제공을 위해 음식점을 지속적으로 관리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첨부파일
 (광명)2022.8.9.보도자료(최종).hwp (97792 Byte)
제1유형:출처표시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작성일:2022-08-10 17:59:48 211.114.22.76
이 게시물을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게시물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
최신순 추천순  욕설, 타인비방 등의 게시물은 예고 없이 삭제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