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보도자료
보도자료

광명시,‘지속가능한 미래도시의 힘, 평생학습’을 주제로 포럼 개최

  • 광명시
  • 등록일 2022-11-30
  • 조회 172
- 미래교육으로의 전환을 위한 평생학습 관점에서의 방향성에 대해 논의

광명시(시장 박승원)는 지난 29일 광명시평생학습원에서 ‘지속가능한 미래도시의 힘, 평생학습’을 주제로 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포럼은 불확실성이 만연해진 전환의 시기에 지속가능한 미래의 대안을 평생교육적 관점에서 탐색하고, ‘누구나 누리는 평생학습도시 광명’의 실현을 위한 동력을 확보하고자 기획되었다.

이날 중앙대학교 이희수 교수의 미래교육으로의 전환 속 평생학습의 공동의제에 대한 기조 강연에 이어 보편적 평생학습 실현을 위한 학습자 지원 정책 방향(변종임 국가평생교육진흥원 본부장), 도시 공간과 배움의 생태계(김찬호 성공회대학교 교수) 등 미래 교육 구상을 위한 학습도시의 실천적 역할에 대한 주제 발표가 이어졌다.

또한, 평생학습도시, 미래를 위한 구상: 미래교육 전환기 평생학습도시의 역할에 대한 패널 토의를 진행하며 미래교육 전환기의 주요 이슈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했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학습의 주체로서 학습을 통해 삶의 태도를 변화시켜가는 시민들이 결국 지속가능한 도시를 만들어 갈 것으로 생각한다”며, “광명의 지속가능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 갈 수 있도록 평생학습 논의의 장(場)을 꾸준히 열어 갈 것이다”고 전했다.
첨부파일
 (광명)2022.11.30.보도자료(추가).hwp (139264 Byte)
제1유형:출처표시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작성일:2022-11-30 21:06:41 211.114.22.76
이 게시물을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게시물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
최신순 추천순  욕설, 타인비방 등의 게시물은 예고 없이 삭제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