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철산2동, ‘꽃으로 마음을 그리다’ 마쳐

누리복지협의체 특성화사업, 중·장년 소외계층 대상 원예치료 프로그램 진행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7.11.23 13:52
  • 수정 : 2017.11.23 13:5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 철산2동 누리복지협의체는 특성화사업으로 지난 9월부터 11월20일까지 10회에 걸쳐 중장년 11명에게 원예치료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광명시 철산2동 누리복지협의체는 특성화사업으로 지난 9월부터 11월20일까지 10회에 걸쳐 중장년 11명에게 원예치료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철산2동 누리복지협의체(민간위원장 이정환)는 경기도 사회복지공동모금회 공모사업에 선정돼 지난 9월부터 진행한 특성화 사업 꽃으로 마음을 그리다’(원예치료 프로그램)의 수료식을 지난 20일 개최했다.

꽃으로 마음을 그리다는 알코올 의존, 정신건강 등의 이유로 정서적 외로움을 호소하는 중·장년 11명을 대상으로 원예치료 프로그램으로 대인관계 기술을 알려주고 자존감을 높여 정서적 안정에 도움을 주기 위한 것으로, 1회씩 10회에 걸쳐 진행됐다.

이 프로그램에 참여했던 박(80) 모 어르신은 오래전 사별하고 두 아들도 결혼 후 연락이 잘 되지 않아 외로웠는데 꽃을 심으며 이웃들과 대화가 늘었고 매일 아침 일어나 꽃과 대화를 나누면서 스스로 많이 밝아졌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정환 철산2동누리복지협의체 위원장은 프로그램을 진행할 수 있도록 후원해준 경기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감사드린다처음에는 만남을 어색해 하는 모습이 보이기도 했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참여자들 간 대화도 늘고 서로 의지하는 모습을 보면서 보람을 느꼈다고 밝혔다.

홍병기 철산2동장은 이번 프로그램이 무료한 일상 속에 살고 있는 시민들에게 마음의 위로가 되었으면 좋겠다·관 협력의 확대를 통해 공적인 영역이 가지는 한계를 극복하고 주민의 욕구에 맞는 서비스로 주민의 행복지수가 높아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철산2동 행정복지센터 02-2680-5197)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