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광명시, 한국마사회 지역상생기부금 공모사업 선정

저소득취약계층 욕구조사 통한 맞춤형 지원사업의 일환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7.11.27 08:1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소득층 45세대에 생활가전제품 · 와상환자 및 거동 어려운 노인층 50세대에 위생용품 지원

광명시는 한국마사회 상생기부금 공모사업에 선정돼 3천만 원의 사업비를 받았다.
광명시는 한국마사회 상생기부금 공모사업에 선정돼 3천만 원의 사업비를 받았다.

광명시가 한국마사회 상생기부금 공모사업에 선정 돼 저소득취약계층 45세대에 가전제품(TV·세탁기·냉장고), 저소득와상환자·거동이 불편한 노인층 50세대에 3개월분의 위생용품(성인 기저귀·방수 패드 등)을 지원한다고 전했다.

이 사업은 광명시가 저소득취약계층 1,378세대를 대상으로 실시한 욕구조사를 토대로 한국마사회의 지역상생기부금 공모사업에 선정돼 3,000만원의 사업비를 확보한 것으로 추진된다.

특히 낡은 가전제품은 잦은 고장과 전기 누전으로 화재 사고 위험이 높고, 에너지 효율이 낮다. 따라서 전기료 부담이 컸던 만큼 제품 교체를 요하는 가정이 많았으나, 18개동 주민센터의 추천을 통해 순차적으로 배분된다.

이춘표 광명부시장은 평소 지역 복지에 힘쓰고 있는 한국마사회에 감사를 표하면서 이번 사업을 통해 기본적인 생활편의를 누리지 못했던 가정의 환경이 한층 개선될 것이라 믿는다고 말했다.

한편 광명시는 지난 9월에도 한국마사회 상생기부금 사업에 선정 돼 5,000만원을 지원받았으며 욕구조사 순위를 반영, 저소득 가정 155세대에 밑반찬을 제공하고 독거노인 116명에 실버카를 지원하는 등 어려운 시민들의 생활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자 노력하고 있다.

한국마사회 광명지사 김갑렬 센터장은 마사회 공모사업이 어려운 시민들의 맞춤형 복지 실현에 도움을 줄 수 있어 기쁘다 앞으로도 광명시와 함께 나눔문화를 활성해 나가는 데 앞장서 나가겠다고 전했다.

 

 

(복지정책과 복지자원관리팀 02-2680-2559)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