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광명5동, 너부대근린공원에 편백나무 식재

너부대근린공원에 치유의 숲 조성을 위해 편백나무 90그루 심어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7.11.29 11:4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5동행정복지센터는 27일 너부대근린공원에 편백나무 90그루를 식재했다.
광명5동행정복지센터는 27일 너부대근린공원에 편백나무 90그루를 식재했다.

광명5동 행정복지센터(동장 홍기록)는 지난 27일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너부대근린공원(광명동 164) 일대에 ()자연보호중앙연맹 광명시협의회원, 광명5동 단체원, 시 공원녹지과 직원 3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편백나무 90그루를 식재했다.

너부대근린공원은 광명5동 주민들의 산책 공간이이며 관내 어린이집 원생들의 체험학습공간으로 널리 이용된다. 이번 편백나무 식재를 통해 너부대근린공원을 이용하는 주민들에게 편백나무 숲의 아름다움을 제공하고 미세먼지 속에서도 상쾌한 피톤치드를 경험할 수 있는 치유의 공간으로 재탄생할 것으로 기대된다.

()자연보호중앙연맹 광명시협의회(회장 천세환)에서 마을공동체사업의 일환으로 준비해 준 편백나무 묘목 90그루를 심기위해 삽으로 땅을 파내 묘목을 심고, 공원녹지과 직원들이 물길을 연결하여 뿌리가 튼튼히 내릴 수 있도록 물을 주며 마무리 되었다.

홍기록 광명5동장은 공원 일대 보행로와 계단 주변에 심은 2~4년생 어린 편백나무 묘목이 울창한 편백나무 숲이 되기까지 많은 시간이 걸리겠지만 향후 편백나무에서 뿜어져 나오는 피톤치드로 주민들이 산림욕을 체험 할 것을 생각하면 무척 기쁘다.”고 전했다.

 

 

(광명5동 행정복지센터 02-2680-5093)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