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재)광명시인재육성재단과 경기도청소년재단협의회, 청소년정책토론회 개최

제6차 청소년기본계획 수립 앞두고 정책과제 발굴의 장 마련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7.12.04 08:17
  • 수정 : 2017.12.04 08:2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30일 광명시청소년수련관 대공연장에서 열린 청소년정책토론회에서 양기대 광명시장이 환영사를 하고 있다.
11월30일 광명시청소년수련관 대공연장에서 열린 청소년정책토론회에서 광명시장이 환영사를 하고 있다.

()광명시인재육성재단은 경기도청소년재단협의회(회장 정홍자)1130일 광명시청소년수련관 대공연장에서 ‘2017년 청소년정책토론회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는 양기대 광명시장과 정홍자 경기도청소년재단협의회장, 청소년지도자 등 150여 명이 참석했다.

청소년정책토론회는 제6차 청소년정책기본계획(2018~2022) 수립을 앞두고, 효과적인 청소년정책과제를 발굴하고 청소년 성장을 위한 협력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광명시장은 환영사를 통해 “4차 산업혁명에 대비해 청소년지도자가 청소년들에게 무엇을 가르치고, 어떻게 지도할지 역할에 대한 진지한 고민이 필요하다광명시도 늘 사람을 중심에 놓고, 청소년과 미래세대를 위한 일을 최우선으로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토론회는 기조발제 6차 청소년정책기본계획 방향’(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김현철 선임연구위원) 발표로 시작됐으며, 주제발표는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청소년지도자의 역할’(명지대학교 권일남 교수)학교 밖 청소년 지원정책’(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윤철경 선임연구위원)에 대한 발표와 토론으로 진행됐다.

특히 토론자로 청소년의 시각을 대변하기 위해 경기도 차세대위원회의 전 위원장인 송유현 청소년과 광명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의 김준형 청소년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송유현 전 경기도차세대 위원장은 청소년활동을 하면서 청소년의 목소리를 내기 위해 청소년 참여기구, 경기도 차세대위원회 등을 통해 의견을 제시해도 실제 보고나 반영이 되지 않아 형식적 참여의 한계를 느꼈다경기도 31개 시군 청소년들의 생각을 직접 조사한 결과 청소년들은 경제금융, , 시민, 부모, 노동, 참여교육등 실제 학교에서 알려주지 않지만 내 삶에 실질적으로 도움되는 교육을 원했다고 지적했다.

광명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의 김준형 청소년은 학교를 벗어난 주변 친구들은 생활관리가 잘 안 되는 경우가 많다. 광명시는 무상 학교급식을 하고 있는데,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해서도 무상급식이 지원되면 성장에 필수적인 충분한 영양공급과 식습관으로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정책을 제안했다.

한편 경기도청소년재단협의회는 ()수원시청소년육성재단 등 경기도 10개 지역 청소년재단의 연합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정책토론회, 직원 직무통합교육, 청소년지도자 연찬회 등을 연합 사업으로 진행하고 있다.

 

 

(()광명시인재육성재단 경영지원실 02-6673-8112)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