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광명시 치매안심센터 개소

치매 국가책임제 시행 위해 광명시 치매관리센터 확대, 전환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7.12.05 11:34
  • 수정 : 2017.12.06 11:2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월5일 광명시 보건소에서 치매 국가책임제 시행을 위한 광명시 치매안심센터가 문을 열었다.
12월5일 광명시 보건소에서 치매 국가책임제 시행을 위한 광명시 치매안심센터가 문을 열었다.

광명시는 치매 국가책임제 시행을 위해 기존의 광명시 치매관리센터를 광명시 치매안심센터로 확대, 전환하고 5일 광명시 보건소에서 개소식을 열었다.

시는 2013년 치매관리센터의 문을 열고 그간 치매환자와 가족, 지역 노인 건강관리에 일익을 담당해 왔다. 이번에 치매극복 치매안심센터가 확대 개소됨에 따라 시는 치매환자 관리를 강화하기 위해 광명시 보건소와 내년 1월 준공 예정인 광명2동 시민건강증진센터에 쉼터 2곳을 신규로 설치할 예정이다.

또 가족카페를 운영해 치매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가족들이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광명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광명시는 치매안심센터 전환을 계기로 치매가족들의 부양부담감을 감소시키고, 치매어르신들의 건강관리와 시민의 치매예방을 위해 치매관리사업을 더욱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개소식에 이어 치매가족을 격려하고 자원봉사자들에게 감사를 전하는 치매안심센터 송년회가 개최됐다. 양기대 광명시장, 박종애 대한노인회 광명시지회장, 치매가족 등 100여 명이 참석한 이 행사에서는 지난 1년간 치매사업의 성과를 되돌아보고 내년 치매안심센터 사업 비전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아울러 치매환자와 가족을 위한 실버레크리에이션이 진행돼 큰 호응을 얻었고, 인지건강교실 이용 노인들의 작품을 전시해 치매노인의 자존감 향상의 기회를 제공했다.

한편 광명시는 올 11월 전국 지자체 최초로 광명시 전체 공공도서관을 치매극복선도도서관으로 지정해 치매극복과 예방에 힘써오고 있다. 치매극복도서관으로 지정된 하안광명철산소하 4개의 공공도서관에는 치매정보 관련도서 715권과 국가치매관리센터 간행물을 비치한 별도의 치매도서 정보코너가 설치되어 있다.

 

(건강생활과 생명존중팀 02-2680-5549)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