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광명시정신건강복지센터, ‘별은 내 가슴에’ 송년회 개최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7.12.11 08:29
  • 수정 : 2017.12.11 08:3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월8일 열린 광명시 정신건강복지센터 송년회에서 드림합창단이 축하공연을 하고 있다.
12월8일 열린 광명시 정신건강복지센터 송년회에서 드림합창단이 축하공연을 하고 있다.

광명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8일 오전 광명크로앙스웨딩홀에서 정신건강복지센터 등록회원 및 가족, 자원봉사자, 지역사회 유관기관 관계자 등 2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7년 광명시 정신건강증진센터 송년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지난 1년 동안 광명시정신건강복지센터가 진행해 온 다양한 사업에 대한 성과를 공유하고 정신건강복지 사업을 설명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또 다양한 문화행사를 통해 함께 소통하고 격려하는 시간이 이어졌다. 광명시립합창단, 뮤즈기타앙상블, 필로스 플롯앙상블, 아코디언으로 축하공연을 장식했고, 특히 센터 등록회원들이 1년간 배운 오카리나 연주, 2016년도 정신장애인 예술경연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한 광명시정신건강복지센터의 드림합창단 공연이 이어져 큰 호응을 얻었다. 또 직업을 가진 회원들의 취업현장을 촬영한 다큐멘터리 1영상 등으로 풍성하게 구성돼 참석자들에게 감동과 재미를 선사했다.

평소 재활프로그램에 참여하기 어려워했던 한 등록회원은 광명시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 이렇게 많은 활동을 하는 줄 몰랐고 적극적으로 참여해 보고 싶다고 재활에 대한 의지를 전했다.

또 한 회원의 가족은 오늘 와서 보니 다양한 활동이 있어 놀랐고 앞으로 우리 아들도 프로그램에 참여해 행복해지고 증상도 완화되길 바란다고 기대감을 드러냈다.

이현숙 광명시 보건소장은 정신장애에 대한 인식과 편견을 해소하고 광명시민의 정신건강을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정신질환자들이 함께 어울리는 지역 사회를 만들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명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광명시보건소 3층에 위치하고 있으며 생애주기별 정신건강 서비스를 통해 시민을 대상으로 지속적이고 전문적인 정신건강 상담, 평가 및 사례관리를 실시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광명시 정신건강복지센터(02-897-7786~7)또는 홈페이지(http://www.gmmhc.or.kr)로 문의하면 된다.

 

(건강생활과 생명존중팀 02-2680-5548)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