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소하초 1학년 어린이들, ‘천사프로젝트’로 이웃사랑 실천

소하1동 누리복지협의체, 교과수업과 연계해 색다른 전달식 가져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7.12.14 11:41
  • 수정 : 2020.09.10 17:5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하초 1학년 학생들이 12일 소하1동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달라며 기금 33만원을 전달했다.
소하초 1학년 학생들이 12일 소하1동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달라며 기금 33만원을 전달했다.

최강한파가 기승을 부리는 가운데 광명시 소하초등학교 1학년 어린이들의 선행이 화제가 되고 있다.

소하1동 행정복지센터는 소하초등학교 1학년 학생들이 그간 학교에서 이웃돕기의 일환으로 모금했던 기금 33만원을 12일 소하1동의 어려운 주민을 위해 써달라며 전달했다고 밝혔다.

특히 이날 있었던 전달식은 소하초등학교 1학년 학부모운영회와 교사들의 제안으로 어린이들에게 지속적인 모금활동의 동기를 부여하기 위해 교과수업과 연계해 색다르게 진행됐다. 소하1동 누리복지협의체 위원들은 이날 1교시에 소하초 1학년 7개 반에 직접 들어가 성금과 라면 7박스를 각각 전달받고, 모금액이 실제 어려운 이웃에게 어떻게 쓰이게 되는지 설명했다.

전달식을 주선한 정현 1학년 학부모운영회 총무는 아이들이 모은 소중한 돈이 중요한 곳에 쓰이게 돼 뿌듯하고, 소하1동 누리복지협의체 위원들이 직접 방문해 특별한 전달식을 만들어줘 유익했고 아이들에게도 좋은 교육이 됐다고 말했다.

박종숙 소하1동 누리복지협의체 위원장은 각 반에 들어가서 아이들에게 이웃사랑의 중요성을 알리고, 고사리 손으로 모은 동전과 지폐를 전달받으니 세상 어떤 돈보다도 귀하고 가슴이 뭉클했다고 소감을 전했다.

 

(소하1동 누리복지팀 02-2680-5351)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