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민톡톡

광명시민이라면? 광명시 민원콜센터 ☎1688-3399에 물어보자!

  • 기자명 시민필진 권희진
  • 승인 : 2017.12.21 09:34
  • 수정 : 2017.12.21 15:3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기 A라는 광명 시민이 있다. 그는 임금체불로 인해 수도세와 재산세가 미납된 상태이다. 이로 인한 스트레스를 풀기 위해 광명동굴로 나들이를 가려 했지만 아직 새로 산 차량을 등록하지 못한 상태이다.

A의 고민 목록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1.A씨는 임금 체불을 의논하기 위해 노동청에 먼저 문의
2.수도세를 해결하기 위해 광명 시청에 전화를 걸어 미납 내역에 대한 조회
3.재산세를 내기 위해 시청 세금관련 부서에 문의
4.정신적 안정을 위해 광명 동굴 관광코스를 알아보기 위한 관광센터에 문의
5. 유아기적 사고의 급격한 회귀로 부모님에게 전화
(하지만 세상이 엄마 아빠가 될 수 없기 때문에 이 방법은 반칙이다.)

A의 고민 해결을 위한 우선순위는 그 가치의 무게 중심에 따라 다르겠지만 본 필진에게 문의한다면 주저 없이 대답해 줄 것이다.

 

1688-3399, 광명시 민원콜센터에 전화하라!

1688-3399, 광명시 민원콜센터에 전화하라!
고민이 생기면 바로 1688-3399로 전화하자!

그리고 산신령이 금도끼와 은도끼를 손질하고 있는 우물보다 더 깊이 자리 잡은 당신의 고민과 번뇌를 여과 없이 쏟아내라!
‘광명시 민원콜센터’는 당신의 고민을 금도끼로 바꾸는 연금술사가 되어 줄 준비를 갖추고 있다. 2013년도 10월에 광명시에서 건립하여 현재 14명이 근무 중이며 관광·문화행사, 주민등록, 가족관계등록, 여권 등 일반민원 상담 및 법률상담 예약, 고지서 재발행, 상·하수도 요금 조회, 차량등록사업 등의 업무도 수행중이다.

“실시간 현황판이 설치된 민원콜센터”. 무려 응대율 97.65!의 높은 숫자를 통해 콜센터의 체계적이고 적극적인 업무 추진 능력을 엿볼 수 있다.
“실시간 현황판이 설치된 민원콜센터”. 무려 응대율 97.65!의 높은 숫자를 통해 콜센터의 체계적이고 적극적인 업무 추진 능력을 엿볼 수 있다.

사실 시민이 행정적인 업무를 볼 때 어려운 점이 바로 관련 부서를 바로 찾아가는 것이 매우 어렵다는 것이다. 당신의 민원이 지쳐 포기할 때까지 관련부서를 찾아다니다가 민원은 결국 궤도를 벗어난 행성처럼 영원히 어둠속에 사라지는 경험을 한 적이 있는 사람은 그 때, 허탈함과 행정적 불편함과 공무원에 대한 불신을 품게(?)되고 결국 일상적인 문제가 터지면 사실 ‘아는 사람’을 먼저 찾는 것이 현실이다.

하지만 이제 ‘아는 사람’에 굳이 배고파할 이유가 없다. 만약 광명 시민이 행정적 업무나 도움이 필요할 때 모든 대표전화는 광명시 민원콜센터로 연결되어 행정적 허브 역할을 담당하고 있기 때문이다.

업무에 집중하는 상담사들의 모습이다. 광명시의 모든 행정전화번호부가 한눈에 보인다.
업무에 집중하는 상담사들의 모습이다. 광명시의 모든 행정전화번호부가 한눈에 보인다.

한 번의 전화로 신속하게 담당 공무원과 연결되고 공신력 없는 유언비어에 혼란을 겪으며 시간 낭비할 필요도 없다.

혹시 말을 잘못해서 고민인 사람이 있는가? 걱정할 필요 없다. 왜냐하면 전문적인 경험과 교육 역량을 갖춘 상담사들이 당신의 횡설수설을 논리정연하게 정리하여 수많은 데이터베이스에 당신의 고민을 분류하고 당신의 요구에 적확한 담당 공무원을 연결해 줄 것이다. 심지어 그들이 통합 구축된 정보를 바탕으로 당신의 문제에 대한 신속한 도움을 줄 수 있다.

광명 시민의 궂은 민원을 담당하는 민원콜센터는 오늘도 묵묵히 보이지 않은 곳에서 겸손하게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실제로도 건물 뒤편에 위치하여 잘 보이지 않는다.
뒤쪽 건물로 가면 보인다.
뒤쪽 건물로 가면 보인다.
광명민원콜센터! 1688-3399
광명민원콜센터! 1688-3399

경기도의 31개 중 8개시만 운영되는 ‘민원콜센터’는 서울시의 다산 콜센터와 같은 취지로 설립된 시민의 행정 편의 시설의 일부이다. 복잡한 행정상의 문제에 대한 고민은 민원콜센터에서 담당하고 있으니 시민은 전화기의 버튼을 누리기만 하면 이미 문제는 반 이상 해결된 것이나 다름없다.


광명시 콜센터의 전화번호는 1688-3399이다. 이것이 당신의 일상의 모든 문제의 불편을 대신해 주는 ‘대신맨’이 광명 시민인 당신 곁에 있음을 잊지 말자.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1유형:출처표시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