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광명시, 파주시와 문화·관광 및 지역경제 활성화 업무협약

- 광명동굴에서 ‘머루 드 서’ 산머루와인 등 파주지역 특산품 판매 및 홍보
- 전국 43개 지자체와 업무협약 체결, 도농 상생과 협업 확대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7.12.21 10:0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는 20일 파주시와 문화·관광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광명시는 20일 파주시와 문화·관광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광명시20일 광명동굴에서 경기 파주시와 문화·관광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양 시는 머루 드 서산머루와인 등 파주시의 지역특산물을 광명동굴에서 판매하는 것은 물론, 문화·관광사업의 기술 및 경험을 공유하고 관광 상품 개발 및 마케팅에 적극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광명시는 이로써 전국 43개 지자체와 업무협약을 맺고, 광명동굴을 통해 200여 종에 이르는 한국와인을 비롯해 지역의 특산물을 판매함으로써 도시와 농촌 간 상생과 협업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이춘표 광명부시장은 협약식에서 오늘날은 국가나 광역자치단체보다 기초자치단체 간의 협력과 상생 노력이 더욱 중요해진 시대라며 양 시가 정책·정보를 공유하면서 지역경제 활성화에 함께 힘을 모으자고 말했다.

김준태 파주부시장도 이에 동의하며 유럽과 러시아로 향하는 북쪽의 제1관문인 파주시와 연간 관광객 120만 명이 다녀가는 광명동굴을 품은 광명시가 앞으로 발전 지향적으로 함께 하자고 화답했다.

경기도 파주시는 장단콩, 개성인삼, 임진강쌀 등이 대표적인 특산물이며, 주요관광지로 임진각(평화누리)과 프로방스, 헤이리 마을이 있고 주요축제로는 파주개성인삼축제와 율곡문화제가 있다.

 

 

(글로벌관광과 한국와인팀 02-2680-0744)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