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글로벌 평생학습 특구’선포

- 12월26일 세계 최고의 학습도시로의 도약 선포
- 12월8일 중소벤처기업부로부터 글로벌 평생학습 특구 지정
- 내년부터 5년간 361억 투입, 16개 특화사업 추진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7.12.26 11:1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26일 광명시 평생학습원에서 광명 글로벌 평생학습 특구지정 선포식을 열고 국내 최초의 평생학습도시를 넘어 세계 최고의 학습도시로의 도약을 선포했다.

광명시장과 이병주 광명시의장, 주민자치 위원, 평생학습 관계자, 시민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된 이날 선포식은 시민이 중심인 광명시민오케스트라의 현악 4중주와 피아노 합주 공연으로 시작됐다.

이어 참석자들은 경과 및 최종 보고회와 특화사업 설명회를 통해 시민이 주도하고 세계가 함께하는 최고의 평생학습 가치 창출을 목표로 시민의 꿈배움나눔일터에서 수준 높은 평생학습도시로의 도약을 위한 특화사업을 공유했다.

또 참석자 전원이 빛을 통해 선포식 장소를 밝히는 것으로 평생학습을 통한 광명(光明)시를 표현하는 선포식 퍼포먼스도 진행됐다.

광명시장은 “1999년 시민의 자발적 학습운동으로 최초의 평생학습도시를 선언한 이후 18년간의 평생학습사업을 추진해온 광명시는 오늘부로 글로벌 평생학습 특구를 선언한다이를 계기로 시민이 중심이 되는 평생학습을 적극 지원해 가치를 창출하고 지역발전을 이끌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광명시는 지난 8일 중소벤처기업부가 개최한 제42차 지역특화발전특구위원회에서 글로벌 평생학습 특구로 지정됐다.

2018년부터 5년간 361억 원을 투입해 16개의 특화사업을 추진하며, 생태문화역사 인프라와 평생학습의 결합을 통한 시너지 효과로 지역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평생학습원 학습정책팀 02-2680-6368)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