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학교폭력 예방과 신속한 대응을 위한 시민단체 ·학부모 대표 대책회의” 개최

- 시 차원의 학교폭력대책 T/F팀 구성 가동
- 관내 각급 학교 대상 찾아가는 학교폭력 예방교육 실시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7.12.27 10:0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2일 시장실에서 최근 광명시 관내 C중학교 일원에서 발생한 학교폭력 사건과 관련하여 시민단체 및 학부모대표, 청소년 단체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긴급 대책회의를 개최하였다.
22일 시장실에서 최근 광명시 관내 C중학교 일원에서 발생한 학교폭력 사건과 관련하여 시민단체 및 학부모대표, 청소년 단체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긴급 대책회의를 개최하였다.

광명시22일 시장실에서 최근 광명시 관내 C중학교 일원에서 발생한 학교폭력 사건과 관련한 재발방지 및 가·피해 학생 간 화해조정 차원에서 시민단체 및 학부모대표, 청소년 단체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긴급 대책회의를 개최하였다.

이날 대책회의에는 광명시장과 광명시 인재육성재단 윤철 단장, 광명교육희망네트워크 주미화 대표, 광명교육연대, 녹색어머니연합회, 어머니폴리스·학부모폴리스 등 학부모 대표, 충현중 학교 운영위원장, 청소년 상담 전문가 등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향후 유사 사례방지 등 학교폭력 근절을 위한 대책 마련과 관련 기관·단체 간 긴밀한 협조체제를 유지하기로 하였다.

또한, 최근 중학교 학생들 간 발생한 폭력사건과 관련해서도 공동의 문제인식을 갖고 최근 광명교육지원청 주관으로 진행된 C중학교 학교폭력 갈등조정자문 협의회에서 논의된 사항에 대한 후속 조치로 피해학생에 대한 치유와 공감을 통한 회복적 생활을 지원하고, 학교폭력 대상자 간 화해와 관계회복을 위해 공동 대처해 나가기로 하였다.

이 자리에서 광명시장은 학교폭력 예방을 위해 시민단체·학부모대표·청소년상담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학교폭력 예방 전담팀을 상설화하고, 시 차원의 학교폭력대책 지역협의회를 구성하는 한편, 매년 추진해 온찾아가는 학교폭력 예방교육2018년도부터는 더욱 강화하여 진행하기로 했다. 또한, C중학교에 대해서는 학교 측의 요청이 오는 즉시 전문강사를 파견하여 학교폭력 예방교육을 전면 실시하고, ·피해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청소년 상담복지센터 등을 통해 심리상담을 진행함으로써 갈등 당사자의 학업 및 일상으로의 복귀에 전력을 기울일 계획 이라고 밝혔다.

 

 

(교육청소년과 교육혁신팀 02-2680-2187)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