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겨울방학 동안 광명시 보건소에서 어린이 치아건강 지키세요.

- 2017년 12월28일부터 2018년 2월28일까지 어린이 충치예방 겨울방학 집중기간 운영
- 초등학생 대상 구강검사와 불소도포로 충치예방하고, 양치질 교육도 실시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8.01.01 18:2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 보건소는 겨울방학 기간 동안 초등학생의 구강건강을 집중관리하기 위해 어린이 충치예방 집중기간을 운영한다.
광명시 보건소는 겨울방학 기간 동안 초등학생의 구강건강을 집중관리하기 위해 어린이 충치예방 집중기간을 운영한다.

광명시 보건소는 겨울방학 기간 동안 초등학생의 구강건강을 집중관리하기 위해 20171228일부터 2018228일까지 어린이 충치예방 집중기간을 운영 중이다.

보건소 1층 구강보건실에서 방학기간 동안 오전, 오후 진행되며, 대상은 광명시내 초등학교 1~6학년 학생이다. 진료내용은 구강검사 학부모와 함께하는 바른 양치질 교육 불소도포 치아홈메우기 등으로 전문적이고 효과적인 충치예방처치로 이루어져 있다.

단 치아홈메우기는 3자녀 이상의 다자녀 및 저소득층 가정의 어린이, 장애인 등으로 제한되어 있다.

또 처음 보건소를 방문하는 어린이에게는 평소 가정에서 올바른 양치질을 실천할 수 있도록 양치질 교육용 모래시계를 배부한다.

예약은 광명시보건소 홈페이지(http://health.gm.go.kr)를 이용해 예약시간을 선택하면 되고, 자세한 사항은 광명시 보건소 시민보건과 구강보건실 (02-2680-2686)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광명시 보건소의 어린이 충치예방 사업은 영구치가 나오는 시기인 초등학교 시절부터 구강건강 관리 방법을 익힐 수 있도록 돕는 것으로, 학기 중에는 오후에만 실시한다.

 

 

(시민보건과 진료민원팀 02-2680-5540)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