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광명시, 2018년부터 기형아 검사비 무료지원 사업 확대 시행

- 고위험 임산부만 지원 하던 것을 일반 임산부 전체로
- 검사 항목도 3개에서 4개로 늘려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8.01.04 13:4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는 2018년부터 일반 임산부를 대상으로 기형아 검사비를 무료 지원한다.
광명시는 2018년부터 일반 임산부를 대상으로 기형아 검사비를 무료 지원한다.

광명시는 선천성 기형아 출산을 예방하고 모자 건강증진을 위해 기형아 검사비 무료지원 사업을 확대하여 시행하기로 했다.

시는 임신 14~18주 임산부에게 시행되는 기형아 검사를 지난해까지는 기초생활수급권자, 35세 이상 등 고위험 임산부만을 대상으로 시행했으며, 3개 항목에 대해 검사하는 기형아 트리플 검사를 지원해왔다. 2018년부터는 검사 항목에 인히빈(Inhibin A) 검사를 추가해 기형아 쿼드 검사로 확대하고 대상도 일반 임산부 전체로 늘렸다.

운영방식은 임신초기에 해당되는 광명시 거주 임산부가 광명시보건소 1층 모자건강관리실에서 쿠폰을 발급 받고, 관내 지정 산부인과에 쿠폰을 제출하면 기형아 쿼드 검사를 무료로 제공받는 방식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올해부터 기형아 검사비 무료지원 사업이 확대 운영돼 임신출산 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덜고, 지역 주민의 건강한 출산에 도움을 주어 아이 낳기 좋은 광명시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과 관련된 기타 자세한 사항은 광명시 보건소 모자건강관리실(02-2680-2899)로 문의하면 된다.

 

 

(시민보건과 영유아모성팀 02-2680-5523)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