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광명시, 슈퍼 그레잇 다자녀 가정에 교육비 등 지원대책 추진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8.01.17 11:0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일 시에 거주하는 다자녀 가정 초청간담회가 진행되었다.
15일 시에 거주하는 다자녀 가정 초청간담회가 진행되었다.

광명시는 다자녀가정에 큰 부담이 되는 교육비 등 실질적인 지원대책을 마련키로 했다.

광명시는 새해 첫 날 환경미화원들과 함께 생활쓰레기를 수거하며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과정에서 다자녀를 둔 미화원으로부터 아이들을 키우기에 어려움이 많다.”라는 의견을 듣고 다자녀를 둔 5가정을 초청해 15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간담회를 가졌다.

광명시장은 저출산 문제가 국가 미래를 어둡게 하고 있다. 이런 시기에 다자녀를 둔 부모는 슈퍼 그레잇이다면서 다자녀를 키우는 여러분은 훌륭하십니다.”라고 칭찬했다.

이어 그동안 광명시는 아이와 맘 편한 도시 만들기를 위해 임신부터 출산, 보육, 교육, 일자리, 주거까지 생애주기별 맞춤형 정책을 추진하고 있으나 다자녀 가정에 대한 지원이 미흡해 생활이 어렵다는 얘기를 듣고 가슴이 아팠다"아이를 낳고 키우면서 느끼는 어려운 점을 허심탄회하게 말씀해 달라고 요청했다.

간담회에 참석한 박경애 학부모는 아이를 낳고 키우기 좋은 사회가 되어야 하나 현실은 녹녹치 않다아이들의 사교육비가 많이 들어 가정의 큰 부담이 되고 있고, 학습지원프로그램이나 가사지원도우미 등 실질적인 다자녀 가정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정책을 펼쳐 줄 것을 건의했다.

일부 학부모들은 자녀들의 교육비 등으로 살아가기 힘들고 특히 미래가 더욱 불안하다며 눈물을 흘리면서 정부나 광명시의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하기도 했다.

광명시는 이날 간담회에서 나온 의견들을 적극 검토하여 시정에 반영하기로 하였다.

한편, 광명시는 저출산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아이안심 돌봄터 확대, 광명전통시장 시간제 보육실 운영, 아동친화 도시사업 추진, 임산부 힐링 캠프, 아동수당 지급, 인공수정 수술비, 출산장려금, 출산용품, 고등학교 무상급식비 지원하고 있으며 특히 올해부터는 전국 최초로 중고등학교 신입생에 대해 교복구입비 전액 지원한다.

 

 

(보육지원과 보육정책팀 02-2680-2254)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