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21세기 오리 이원익을 추천해주세요!

광명시, 제3회 오리 이원익 청백리상 선정위해 2월 23일까지 후보자 추천받아
조선시대 대표 청백리인 오리이원익의 정신을 닮은 공직자 선발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8.01.18 17:58
  • 수정 : 2018.01.19 09:1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리 이원익 청백리상 포스터
오리 이원익 청백리상 포스터

 

광명시오리 이원익 청백리상의 후보자를 오는 223일까지 추천받는다고 밝혔다.

오리 이원익 청백리상은 조선시대 대표적인 청백리이자 광명시 대표 위인인 오리 이원익의 정신을 기리고 공직사회에 청백리 정신을 확산하기 위한 것으로, 불의엔 단호하게 소외계층에겐 수호천사로 묵묵히 지역사회에 헌신하는 지방공무원을 발굴해 시상하기 위해 2016년 제정되었다.

대상은 20171231일 기준으로 10년 이상 경력을 가지고 있는 전국 지방자치단체 공무원, 전국 교육기관 및 교육행정기관 교육공무원, 전국 지방경찰관서에 근무하는 경찰공무원, 전국 지방소방공무원이며, 기관별로 자체 공적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추천하면 된다.

시는 추천받은 공무원을 대상으로 서류심사와 각 기관 홈페이지에 공적을 게시하고 의견을 수렴하는 공개 검증 절차, 현지 실사 및 오리 이원익 청백리상 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최종 수상자를 선정한다.

시상식은 4월에 있을 오리문화제 기간 중 진행되며, 상패와 함께 대상 1명에게는 시상금 1,000만원, 본상 2명에게는 시상금 각 500만원이 주어진다.

시 관계자는 최근 정부의적폐청산기조와 20169월말부터 시행된청탁금지법이 긍정평가 속에서 안착하는 등 공직자의 청렴이 점점 중요해지고 있는 상황에서 오리 이원익의 정신을 전국 공직자가 공유하고 기억하는 것은 큰 의미가 있다, 지역에서 묵묵히 맡은 바 임무를 다하고 청렴, 공정하게 업무를 처리하는 많은 공직자들이 오리 이원익 청백리상을 통해 보상받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서류제출 등 추천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광명시청 감사실(02-2680-2019)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광명시는 국민권익위원회에서 매년 공공기관을 대상을 실시하는 청렴도 평가에서 전국 75개 시()단위 기초자치단체 중 전국 3위로 당당히 1등급의 영예를 차지하는 등 각종 청렴시책 시행의 부단한 노력이 결실을 이루고 있다.

 

 

(감사실 청렴감사팀 02-2680-2019)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