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사망한 참전유공자의 배우자 복지수당 지급 개시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8.01.21 13:3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는 작년 10월에광명시 국가보훈대상자 예우및 지원에 관한 조례를 일부개정하여 사망한 참전 유공자의 배우자 복지수당 지원 내용을 신설하여 지난 19일 사망한 참전유공자의 배우자 67명에게 복지수당 5만원을 처음으로 지급했다.

시는 19일 시장실에서 사망한 참전유공자의 배우자 복지수당을 받는 6명을 초청하여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참전유공 배우자인 김 모(81)할머니는 이제 받기 시작했으니 오래 살아야겠다고 즐거워했고 남편이 6.25전쟁에서 국가를 위해 헌신하시고 돌아가셔 힘들게 살았으나 이렇게 시에서 관심을 가지고 예우를 해주니 감사하며 돈이 문제가 아니고 관심을 받는 것 같아 뿌듯하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참전유공자 뿐 아니라 배우자까지 보훈명예수당을 확대하는 것은 국가를 위해 희생한 분들에 대한 예우차원이며 앞으로도 국가유공자와 유족에 대한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그동안 법률에 의거 상이군경, 무공수훈자 등은 대상자가 사망 시 그 자격이 배우자에게 승계되어 보훈명예수당이 지급되었으나 상이군경 등이 아닌 참전유공자가 사망한 경우에는 국가유공자의 자격이 승계되지 않아 보훈명예수당을 지급받지 못했다.

 

 

(복지정책과 복지정책팀 02-2680-6760)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