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평창동계올림픽 북한선수단 광명시 응원단 발족

광명시민 1,076명, 북한선수단 자원봉사 응원단 참가신청

전국 지자체론 처음, 평창올림픽 조직위 등과 협의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8.01.23 10:13
  • 수정 : 2018.01.23 11:4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체육회는 평창동계올림픽에 참가하는 북한선수단을 응원할 북한선수단 자원봉사 응원단 발대식을 22일 개최했다.
광명시체육회는 평창동계올림픽에 참가하는 북한선수단을 응원할 북한선수단 자원봉사 응원단 발대식을 22일 개최했다.

광명시 체육회는 평창동계올림픽에 참가하는 북한 선수단을 응원할 북한선수단 자원봉사 응원단발대식을 22일 개최했다. 전국 지방자치단체로는 최초로 지난 10일부터 19일까지 응원단을 모집한 결과 1,076명이 신청해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

이날 광명시청 대회의실에서 500여명의 자원봉사 응원단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발대식에서 시 관계자는 평창동계올림픽이 평화올림픽이 되고, 모두가 평화와 번영을 누리는 축제의 장이 되도록 응원단을 발족하게 됐다. 북한선수단 자원봉사 응원단에 참여해주신 시민들의 뜨거운 관심과 열기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최문순 강원도지사를 대신해 참석한 정경환 대외협력관은 축사를 통해 전국자치단체 최초로 북한 선수단 응원단을 구성한 것에 대해 감사를 표한 뒤 광명시민들이 전개할 뜨거운 응원열기로 평창과 강릉의 봄이 일찍 찾아올 것 같다며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광명시는 22일 강원도와 함께 북한 선수단 자원봉사 응원단의 향후 일정 등에 대해 논의했으며 곧이어 평창동계올림픽조직위를 방문해 입장권 구매와 응원단 활동 등에 대해 협의하기로 했다.

 

 

(문화체육과 체육팀 02-2680-6939)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