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내 삶을 바꾸는 지방분권 공감 특강

자치분권 추진으로 주민들의 삶의 질 높일 것을 강조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8.01.24 10:2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는 정부 국정과제인 지방분권에 대하여 전 직원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광명시는 정부 국정과제인 지방분권에 대하여 전 직원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광명시118일과 27일에 정부 국정과제인 지방분권에 대하여 전 직원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한다.

시는 정부의 적극적인 자치분권 추진 의지와 지방분권 개헌을 요구하는 사회적 분위기를 반영하여 자치분권시대를 이끌고 나갈 공직자들의 자치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이번 특강을 마련하게 되었다.

특강은 조유진 처음헌법연구소장과 이인숙 건국대 행정대학원 교수, 소순창 건국대 행정학과 교수가 지방분권 개헌의 필요성을 논하고 자치와 분권이 왜 중요한지에 대하여 특강이 이뤄질 예정이다.

조유진 소장은 지난 18일 가진 첫 번째 강의에서 지방분권이 대한민국의 생존과 번영을 위해 반드시 이루어야 하는 필수 조건임을 강조하며 제대로 된 분권을 완성하기 위해 지방분권형 개헌을 관철시켜야 한다고 역설하였다.

광명시는 지난해 11지방분권개헌 광명회의출범과 111일 헌법개정 및 자치분권 토론회를 개최하는 등 자치분권 실현을 위해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으며 2월중 광명시지방분권협의회를 구성하여 지방분권 촉진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기획예산과 자치분권T/F02-2680-2041)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