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광명시 공식 인스타그램 팔로워 1만명 돌파, 전국 기초지자체 인스타그램 1위 됐다

시민과 도시의 일상을 그리는 ‘라이프그래피’, 시민 삶을 위로하는 인스타그램

소자본 인스타그램 창업 강좌 등 골목상권 살리기 지원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8.01.25 08:4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 공식 인스타그램이 24일 팔로워 1만명을 돌파해 국내 기초지자체 인스타그램 팔로워 순위 1위를 기록했다. 광명시 공식 인스타그램 프로필 화면.
광명시 공식 인스타그램이 24일 팔로워 1만명을 돌파해 국내 기초지자체 인스타그램 팔로워 순위 1위를 기록했다. 광명시 공식 인스타그램 프로필 화면.

지난해 4월 오픈한 광명시 공식 인스타그램이 24일자로 팔로워 1만명을 돌파했다.

이는 24일 현재 국내 기초지자체 인스타그램 팔로워 순위 1위이며, 전국 지자체 중 서울시(138481), 부산시(19242), 인천시(2711)에 이어 4위다.

특히 포스팅 당 반응 면에서 광명시 인스타그램(@gwangmyeong_official)은 평균 좋아요개수가 800~1,000개로, 서울, 부산에 이어 전국 지자체 3위를 기록하고 있다.

광명시 인스타그램은 도시와 시민의 삶을 있는 그대로 그리는 라이프그래피를 표방하고 있으며, 시민이 촬영한 사진을 인스타그램에 올리는 등 시민과의 협업도 시도해왔다.

광명시 인스타그램 담당자 김도형 주무관은 시민들의 고단한 삶을 위로하는 일상적 사진과 글에 대해 반응이 좋다면서 팔로워 @nayoung203님이 최근 달아준 댓글처럼 내가 사는 동네를 더욱 가깝게 느끼게 해주는 인스타그램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국내 사용자 1천만명을 넘어선 인스타그램이 광명시에서도 시민들과의 훈훈한 소통 수단으로 각광받고 있다,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지역 소상공인, 청년 창업자, 경력단절 여성을 대상으로 인스타그램 무료 강좌를 열어 골목상권을 살리고 지역경제 상생에도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국내 인스타그램은 최근 호주오픈 테니스 4강에 진출한 정현, 연예인 한서희, 설리, 박서진 등 뿐 아니라 소자본 1인 창업자들에게도 효과적인 홍보 수단으로 활용되고 있다.

 

 

(홍보실 02-2680-2349)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