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광명동굴 공룡체험전’, 5개월간 일정으로 개막

광명동굴 라스코전시관에서 1억5천만 년 전 쥐라기 공룡 탐험

실물 크기 공룡 조형물 21점 전시 및 증강현실 기술 활용한 공룡 인터렉티브 체험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8.01.28 13:2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7일 광명동굴 공룡체험전이 개막식을 갖고 5개월간 일정으로 닻을 올렸다.
27일 광명동굴 공룡체험전이 개막식을 갖고 5개월간 일정으로 닻을 올렸다.

15천만 년 전에 사라진 쥐라기 공룡들의 세계를 찾아 떠나는 광명동굴 공룡체험전27성대한 개막식을 갖고 닻을 올렸다.

 

대한민국 최고의 동굴테마파크인 광명동굴 라스코전시관에서 열리는 광명동굴 공룡체험전은 오는 624일까지 5개월간 열린다.

 

시 관계자는 개막식에서 오늘부터 광명동굴에서 세계적인 명물 전시회인 공룡체험전이 열리는데 동굴과 공룡은 잘 어울리는 것 같다. 광명동굴은 이제 단순한 동굴 관광지가 아니라 문화와 예술이 어우러지는 국내외 최고의 전시동굴이 됐다이번 공룡체험전을 계기로 콘텐츠를 더욱 다양화하고 업그레이드해서 세계적인 광명동굴로 발전해 나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광명동굴 공룡체험전은 사라진 공룡 박사를 찾아 떠나는 동굴 속 공룡 세상 탐험 스토리로, 박사의 연구 노트를 따라가며 공룡의 비밀을 풀어가는 체험형 전시로 구성됐다.

 

전시공간은 공룡 연구 박사의 연구실에서 공룡에 대해 배우는 공간 쥐라기 시대의 공룡 세상 속으로 들어가 초식·육식공룡 등 공룡 조형물 1220점을 볼 수 있는 전시 공간 모래 속 화석 발굴 체험, 디지털 스캔 컬러링 체험 및 증강현실 기술을 활용한 쌍방향 체험 공간 등 크게 3개 구역으로 조성된다.

 

특히 다이노 케이브 존에는 높이가 2미터나 되는 돛이 등에 솟아있는 스피노사우루스(가시 도마뱀), 튼튼한 꼬리와 뒷다리를 이용해 사냥하는 벨로키랍토르(날쌘 도둑) 등 육식공룡과 오리주둥이 공룡인 마이아사우라(착한 어미 도마뱀), 크기가 20미터에 달하는 거대한 몸집의 브라키오사우루스(팔 도마뱀) 등 초식공룡, 우리나라 전남 해남에서 발견된 10미터가 넘는 날개를 가진 익룡 해남이크누스 우항리엔시스 등 실물 크기의 살아 움직이는 공룡 20여 마리가 관람객을 맞는다.

 

광명동굴 공룡체험전은 관람객들이 시공간을 넘나들며 공룡들을 직접 보고 만지며 스릴과 재미를 맛보는 오감만족형으로 꾸며져 어린이들은 물론 어른들에게도 각광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광명동굴 라스코전시관은 지난 2016년 한불수교 130주년을 기념해 아시아 최초로 프랑스 라스코 동굴벽화 국제순회 전시회개최를 시작으로, 2017년에는 미디어아트로 보는 세계명화전’, 프랑스의 국립장식미술박물관과 함께하는 바비인형전을 열었고, 올해는 공룡체험전을 오픈하는 등 해마다 독특하고 격조 높은 볼거리를 광명동굴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제공해 오고 있다.

 

 

(글로벌관광과 동굴문화기획팀 02-2680-0957)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