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소하도서관, 겨울독서교실 운영

책으로 상상의 날개를 펼쳐요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8.01.29 11:1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 소하도서관은 초등학생 30명을 대상으로 겨울독서교실을 운영했다.
광명시 소하도서관은 초등학생 30명을 대상으로 겨울독서교실을 운영했다.

 

광명시 소하도서관은 겨울방학을 맞아 지난 23일부터 26일까지 4일간 초등학교 4, 5학년 30명을 대상으로 겨울독서교실을 운영했다.

 

이번 독서교실은 겨울방학을 맞이한 관내 초등학생들이 책과 가까워지는 보람찬 방학을 보낼 수 있도록 책으로 상상의 날개를 펼쳐요라는 주제로 구성되었다. 독서감상문 쓰는 법, 놀며 뛰며 마음열기, 이야기꽃 피우기, 책 한 권! 보드게임 한 판!, 내 맘대로 이야기 상상하기, 내가 꿈꾸는 맛있는 세상, 상상 북아트 만들기 등 책에 대한 흥미를 일깨워주고 자연스럽게 책과 가까워질 수 있는 총 7개의 독서관련 프로그램이 운영되었다.

 

독서교실이 진행되는 동안 학생들은 직접 책을 디자인해서 만들기도 하고, 책을 읽고 이야기의 배경이 된 나라에 대해 공부하고 관련된 보드게임을 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체험했다.

 

또한 학생들에게 다양한 주제의 책을 권하기 위해 추천도서 목록을 배부했으며, 독서교실 중에 항상 책을 읽을 수 있도록 교실 뒤편에 추천도서를 비치하여 자연스럽게 독서를 유도하였다. 이와 함께 독서록을 배부하여 주인공에게 편지쓰기, 책제목 바꾸기, 만화로 그리기 등 다양한 방식으로 독후감을 작성할 수 있도록 했다.

 

마지막 날인 26일에는 4일간 교육과정을 성실히 이수한 학생들을 격려하는 의미로 수료증을 수여했으며 출석, 수업참여도, 과제 수행능력 면에서 우수한 성적을 보여준 학생에게는 국립어린이청소년 도서관장상과 소하도서관장상을 수여하였다.

 

독서교실을 수료한 후 학생들은 학교 밖에서 친구를 사귈 수 있어 좋았으며 선생님께서 재밌게 잘 가르쳐주셔서 새로 배운 것이 많이 있었고 다음에도 또 참가하고 싶다며 즐거워했다.

 

도서관 관계자는 소하도서관은 광명시민이 도서관과 보다 가까워질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 및 문화공연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번 독서교실을 통해 어린이들이 책과 더욱 친해지고 창의력과 글쓰기 능력이 향상되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소하도서관 독서진흥팀 02-2680-0908)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