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광명누리길 조성 완료

미개설구간 1km 추가 조성해 총 12km 힐링길 조성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8.01.29 11:1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누리길 미개설구간으로 남았던 1km를 포함한 총 12km의 힐링길을 조성 완료하였다.
광명누리길 미개설구간으로 남았던 1km를 포함한 총 12km의 힐링길을 조성 완료하였다.

 

광명시는 광명누리길 미개설구간으로 남아있던 군부대 내 토지 1km까지 포함한 총 12km의 구간을 조성 완료했다고 밝혔다.

 

광명누리길은 구름산과 가학산의 등산로를 하나로 연결한 둘레길로 국토교통부로부터 개발제한구역 환경문화 사업비 국비 7억원을 지원받고 시비 3억원을 합한 총 10억원을 투자하여 보건소에서 시작하여 광명동굴, 영회원을 거쳐 다시 보건소로 이어지는 112015년 개통했었다.

 

이번에 미 개통구간으로 남아 있던 군부대 내 토지에 대하여 군사보호구역 협의로 시비 3억원을 추가 투자하여 개통함으로써 총 12의 산이 선사하는 힐링길, 광명누리길 조성을 완료하였다.

 

광명누리길 등산로 변에는 공공화장실, 목교, 정자, 의자, 흙먼지털이기 등 편의시설을 갖추었으며 소나무, 산철쭉, 으름덩굴, 능소화, 백리향, 접시꽃 등 다양한 자생식물들이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이루고 있다. 자연을 그대로 보존하면서 누구나 걷기 편해 광명시민은 물론이고 인근 지역의 많은 등산객들이 광명누리길을 찾아오고 있다.

 

 

 

(공원녹지과 산림팀 02-2680-2338)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