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사람중심 글로벌 평생학습도시 광명

시민이 주도하고 세계가 함께하는 최고의 평생학습 가치 창출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8.01.29 11:22
  • 수정 : 2018.08.20 16:5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가 글로벌 학습도시로 성장하고 있는 가운데 2018년을 맞이하여 융·복합과 전문화·세계화 등의 핵심가치를 바탕으로 다양한 사업을 펼친다.

글로벌 학습도시로 성장하고 있는 광명은 다양한 사업을 펼칠 예정이다.
글로벌 학습도시로 성장하고 있는 광명은 다양한 사업을 펼칠 예정이다.

 

시 평생학습원에 따르면 평생학습의 질적 양적 성장을 바탕으로 시스템 구축에 주력 해온 만큼 이제는 시스템을 바탕으로 개별 프로젝트들 간의 시너지 증대, 관계 기관 및 종사자들의 역량 함양, 우수사례 브랜드 및 글로벌화 등에 중점을 두며 사업을 추진해 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시민주도 및 시민중심의 평생학습 활성화를 위하여 근거리 학습망 구축과 학습마을 조성을 5개 권역으로 나누어 추진하며, ·관 거버넌스 실현을 위해 2012년부터 추진해온 권역별 평생학습 실무위원회를 활성화하고, 시민이 기획하고 운영 및 평가까지 일련의 과정을 직접 실천해가는 새로운 학습 플랫폼인 느슨한 학교’, 학습 놀이터 조성 사업, 평생학습 마을 공동체 지원사업, 가가호호프로젝트, 학습 동아리 지원 사업 등의 사업이 전개된다.

 

이어 다양한 원인으로 학습의 기회를 잃은 성인을 대상으로 하는 성인 기초교육 지원체계 구축하고, 근린자치의 주체인 주민자치위원회의 활성화를 위해 찾아가는 주민자치교육, 주민자치위원 워크숍 등의 사업을 선보이며, 특히 효율적인 주민자치센터 운영체제를 만들기 위해 주민자치센터 운영 시스템을 새롭게 도입할 예정이다.

 

또한 글로벌 학습도시 위상을 제고하고 학습도시 경쟁력 강화를 위해 현재의 학습원 시설(4,150)보다 약 3배 규모(14,154)로 늘어나는 평생학습원 이전 신축을 추진한다. 여기에는 10여 개의 다양한 규모의 강의실과 학습 동아리실, 카페테리아 및 북카페, 평생학습 주제전문 도서관, 전시실, 공연장(500) 등의 시설이 들어선다.

 

글로벌 평생학습 도시로의 발전을 위해 추진해 왔던 광명 글로벌 평생학습 특구’(2017128일 지정) 사업으로 생태학습 특화사업, 행복학습공동체 구축, 스마트 학습도시, 국경 없는 마을학습 공동체 등과 같은 다양한 사업을 통해 글로벌 시민으로서의 역량을 키워나간다는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평생학습원 주요사업을 통해 시민이 필요로 하고 시민에게 필요한 평생학습원이 되도록 정책을 세우고 시민이 주인이 되는 평생학습원으로 운영할 것이며 앞으로도 평생학습원이 복합문화 공간으로서 시민의 평생학습을 선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평생학습원 학습운영팀 02-2680-6184)

키워드

#배움도시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