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일자리 가이드북 발간
  • 목록보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공일자리 가이드북 발간
공공일자리 한눈에, 구직자들에게 공공일자리 길라잡이 역할로 큰 도움 기대
  • 광명시
  • 승인 2018.01.30 11:49
  • 좋아요

광명시는 공공일자리를 한눈에 볼 수 있는 가이드북을 발간했다.
광명시는 공공일자리를 한눈에 볼 수 있는 가이드북을 발간했다.

 

광명시는 시 및 산하기관에서 추진하는 공공일자리사업을 한눈에 볼 수 있는 공공일자리 가이드북을 발간했다.

 

시는 참 좋은 일자리를 연결하기 위하여 시청종합민원실 일자리센터와 동 주민센터에 직업상담사가 구직자를 구인업체에 연결해 주고 있으나, 일자리를 찾는 구직자들에게 좋은 일자리를 바로 연결하는데 한계가 있어, 단기간이라도 시에서 일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도움을 주고자 공공일자리사업을 하나로 묶은 가이드북을 2013년부터 제작해 오고 있다.

 

광명시 공공일자리 가이드북에는 시와 산하기관에서 추진하고 있는 공공일자리 7개 분야 140여개 사업을 사업명, 사업내용, 참여방법, 담당부서와 연락처등 세부사항을 수록하여 누구나 손쉽게 알아볼수 있도록 제작하였으며, 열악한 환경의 취약계층 구직자들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발간한 가이드북에는 시 산하기관(광명도시공사, 광명문화재단, 인재육성재단)에서 추진하는 사업과 사회적 기업·마을기업·협동조합 설립안내, 청년창업지원센터, 스마트인력개발센터, 일자리센터, 여성비전센터 등 시 일자리 기관 업무소개, 광명고용복지플러스센터, 소상공인광명센터 등 취업유관기관 사업도 함께 안내해 일자리에 관한 다양하고 종합적인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공공일자리 가이드북은 동 주민센터 및 시청 종합민원실, 각급 기관 및 은행 등에 비치하여 열람 가능하며, 광명시 누리집 일자리정보란에서 무료로 다운받아 볼 수 있다.

 

 

 

(일자리창출과 일자리센터팀 02-2680-6186)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