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제4기 광명시민인권위원회 인권위원 위촉식 개최

15명 위촉, 인권행정의 컨트롤타워 역할 수행

위촉식 후 광명시민인권위원회 정기회의 및 인권옹호관 자문회의 개최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8.02.12 08:4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는 9일 제4기 광명시민인권위원회 인권위원을 위촉했다.
광명시는 9일 제4기 광명시민인권위원회 인권위원을 위촉했다.

광명시는 지난 9일 시민의 인권보장 및 증진정책을 심의자문하기 위하여 제4기 광명시민인권위원회 인권위원을 위촉했다.

 

광명시민인권위원회는 시민분야 7, 시민단체 추천 3, 인권전문가 3, 시의원 1, 공무원 1명 등 총 15명으로 구성되었으며, 위촉기간은 2년이다.

 

위촉식에 이어 광명시민인권위원회 정기회의 및 인권옹호관 자문회의 개최하여 ‘2018년 광명시민인권센터 사업계획을 심의자문했다.

 

4기 광명시민인권위원회는 광명시 인권보장 및 증진정책을 심의자문하는 기구로써 2기 인권보장 및 증진에 관한 5개년 기본계획’, ‘인권영향평가, 인권에 관한 제도’, ‘정책, 관행의 조사와 연구 및 그 개선에 필요한 사항의 시정권고하는 등 인권행정의 컨트롤타워 역할을 수행한다.

 

인권위원장에는 김대석(성균관대학교 법학연구소 선임연구원)위원이, 부위원장에 강은아(젠더와 예술문화연구원 대표)위원이 선출됐다.

 

김대석 위원장은 올해는 인권교육 확대, 인권영향평가제도 도입, 미투창구 개설 등으로 인권위원회의 역할이 더욱더 강화될 예정이다인권위원회가 인권행정의 컨트롤타워가 되어 인권감수성 확산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시 관계자는 4기 인권위원회가 광명시 인권현안의 문제해결을 위해 적극적인 활동을 해 줄 것으로 기대한다시 행정을 인권적 관점에서 심의자문할 수 있도록 제도적 시스템을 마련하겠다고 했다.

 

 

(감사실 시민인권팀 02-2680-6378)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