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대한민국 블로그 어워드 ‘8회 연속 수상’

2009년 제정 이래 8회 연속 수상 영예

네이버 ‘우리동네’ 게재 건수 활발히 증가, 지자체 인기블로그로 자리매김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8.02.12 08:51
  • 수정 : 2020.09.10 17:5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가 대한민국 블로그 어워드에서 8회 연속 수상하였다.
광명시가 대한민국 블로그 어워드에서 8회 연속 수상하였다.

광명시 공식 블로그 광명시민공동프로젝트8일 광고문화회관에서 개최된 2017 8회 대한민국 블로그 어워드에서 공공부문 우수상을 수상하며 8회 연속 공공기관부문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한국블로그산업협회가 개최하는 대한민국 블로그 어워드는 블로그 산업의 올바른 성장을 위해 블로그 활용이 탁월한 기업 및 공공기관을 선정하여 시상하는 대회이다.

 

특히, 블로그 평가단 제도가 처음으로 도입되어 공정성이 더해진 올해에도 광명시는 우수상을 수상함으로써 2009년 대회가 처음 제정된 이래로 8회 동안 한 번도 놓치지 않고 수상을 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시민참여형 온라인미디어를 표방한 광명시 블로그는 유용한 시정소식은 물론 시민들의 일상 이야기, 유용한 생활정보 등을 직접 시민들의 눈높이에서 담아내고 있다.

 

시정 소식을 단순히 전달하는 것에서 벗어나, 광명시의 구석구석을 담아 쉽게 지나칠 수 있는 이야기를 웹툰 등 다양한 콘텐츠를 활용하여 전달하며 많은 시민의 참여를 이끌어내고 있다.

 

광명시 블로그는 이용자 편의적이면서도 직관적인 디자인으로 방문객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또한, 시민들과의 소통이 거의 실시간으로 이루어짐으로써 시민들의 문의사항도 해소하는 민원 창구의 역할까지 해내고 있다.

 

그 결과 20171월에는 3,400여명이었던 이웃수가 현재는 6,500여명에 이르렀다. 뿐만 아니라, 지역의 이야기를 싣는 네이버 우리동네메인 화면에 광명시 블로그 글이 게재되는 건수도 꾸준히 증가하면서 전국적으로 광명시 블로그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음을 보여주고 있다.

 

곽태웅 홍보실장은 온라인미디어를 활용한 시민과의 소통에서 노력한 결과가 좋은 결과로 이어져 기쁘다앞으로도 블로그 뿐 아니라 광명시 뉴스포털, 페이스북, 트위터 등의 SNS를 적극적으로 활용해 시민들의 목소리를 더욱 반영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홍보실 온라인미디어팀 02-2680-6066)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