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장애인 자동차 주차가능 표지 변경

구형 장애인 자동차 주차가능 표지 사용 시 과태료 10만원 부과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8.02.13 10:3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년부터는 장애인전용 주차구역에 주차하기 위해서는 새롭게 변경된 장애인 자동차 주차가능 표지를 사용해야 한다.

 

광명시는 지난해 집중 교체한 결과 95%의 교체율을 달성하였으나 교체 사실을 알지 못하거나 안내문을 받지 못하는 등의 이유로 150여명의 대상자가 아직 표지를 교체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변경된 장애인 자동차 주차가능 표지판.
변경된 장애인 자동차 주차가능 표지판.

 

이에 따라 시는 올해부터 구형 장애인 자동차 주차가능 표지를 사용할 경우 과태료 10만원이 부과된다고 밝혔다. 다만 전국 표지 교체율이 아직 80% 미만임을 고려하여 적발 시 최초 1회에 한하여 계도 후 2회 적발 시부터 과태료가 부과된다.

 

시 관계자는 장애인들이 표지를 교체하지 못해 장애인 전용 주차구역을 이용할 수 없는 사례를 방지하기 위해 미교체자에 대하여 지속적으로 독려할 것이며, 장애인 전용 주차구역은 우리 모두가 반드시 지켜야 할 사회적 약자를 위한 제도로 장애인 전용 주차구역에 불법주차 및 장애인 자동차 표지를 부당 사용하지 말도록 주의할 것을 당부했다.

 

구형 장애인 자동차 주차가능 표지를 사용 중인 대상자는 관할 동주민센터에 방문하여 신 표지로 교체하면 된다.

 

한편, 지난해 광명시에서 장애인 전용 주차구역 불법주차 1,664건에 대하여 과태료 10만원이 부과되었고 유효하지 않은 장애인 주차가능 표지를 부당 사용하여 장애인전용주차구역에 주차하여 26건에 대하여 200만원의 과태료가 부과되었다.

 

 

(사회복지과 장애인팀 02-2680-6957)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