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광명시, 건강한 생활터 만들기 사업 추진

2018년 건강한 생활터 만들기 3개소 선정

건강계단 설치, 운동교실 운영 등 찾아가는 건강 서비스 제공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8.02.13 10:3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보건소는 건강한 생활터 사업을 추진한다.
광명시보건소는 건강한 생활터 사업을 추진한다.

 

광명시보건소(소장 이현숙)보건소 이용의 불편을 해소하고자 생활터에 찾아가는 건강 증진 서비스를 제공하는 건강한 생활터 만들기 사업을 추진한다.

 

건강한 생활터 만들기 사업은 아파트 등 지역 주민이 밀집되어 있는 장소에 건강 환경을 조성하여 행동 변화를 유도하는 것으로 건강 캠페인, 운동 프로그램 운영, 건강요리교실 등 보건소 건강 프로그램을 생활터에서 직접 운영한다.

 

2018년 사업은 지난달 설명회 및 공개모집을 통하여 광명종합사회복지관, 철산도덕파크타운아파트, 신촌휴먼시아 1단지아파트로 선정되었다.

 

2018년 건강한 생활터 조성을 위하여 건강정보 전파 및 건강문제 해결 참여를 통한 지역주민 역량강화, 걷기 인식 유도를 위한 건강계단 설치, 전문 운동강사를 통한 바디라인 만들기 운동교실 운영, 고혈압·당뇨병 관리를 위한 혈압·혈당·빈혈 측정, 이동 금연클리닉, 치매선별검사, 스트레스 검사, 건강 요리교실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한편 보건소는 지난해 건강한 생활터 만들기 사업을 통해 건강계단 설치 5개소, 지역주민 건강리더 육성 53, 바디라인 운동교실 운영 1121,811, 통합건강캠페인 2,660건을 추진하였다.

 

이현숙 보건소장은 선정된 3개소뿐만 아니라 주민센터, 경로당 등 협력기관과의 연계를 통해 대상자 확대, 서비스 제공 장소 공유로 시민의 건강 수준 향상을 위하여 노력해 나가겠다고 했다.

 

 

 

(건강생활과 건강증진팀 02-2680-5533)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