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광명시 북한선수단 응원단과 북측 응원단, 남북 단일팀 열띤 응원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8.02.13 10:5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 북한선수단 응원단이 12일 여자아이스하키 남북단일팀 경기를 보며 열띤 응원을 펼치고 있다.
광명시 북한선수단 응원단이 12일 여자아이스하키 남북단일팀 경기를 보며 열띤 응원을 펼치고 있다.

 

광명시 북한선수단 자원봉사 응원단과 북측 응원단이 12일 하나가 되어 평창 동계올림픽 여자 아이스하키 남북 단일팀을 열정적으로 응원해 감동의 드라마를 연출했다.

 

광명시 응원단 50여명은 이날 강릉 관동 하키센터에서 열린 여자 아이스하키 남북 단일팀 코리아와 스웨덴 간 경기에서 불과 10여를 사이에 두고 있는 북측 응원단과 함께 한반도기를 힘차게 흔들며 남북단일팀에 대한 응원을 펼쳤다.

 

양측 응원단은 남북 단일팀이 스웨덴 팀에 패색이 짙어지자 힘내라! 장하다!’ 등의 구호를 외치며 파도타기 등으로 경기장 분위기를 이끌어갔다.

 

특히 광명시 응원단은 평화!평창! 빛을 품은 광명! 하나된 남북!’이라는 대형 현수막을 내걸어 북한 응원단과 외국인의 눈길을 끌었다.

 

 

최문순 강원지사도 경기장에서 광명시 응원단을 만나 평창 동계올림픽에 북한 선수단이 참가하게 된 것은 쿤밍에서의 광명시 역할이 컸다면서 광명시가 북한선수단 응원단을 구성해 열정적으로 응원해 준 것에 대해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광명시는 전국 지방자치단체 최초로 북한 선수단 응원단을 조직하여 북한 선수들을 응원하고 있다. 광명시 북한선수단 응원단은 앞으로 22일까지 크로스컨트리와 알파인스키의 북한 선수 경기를 응원할 계획이다. 이 응원단에는 현재 광명시민 1,700여명이 신청했다.

 

(02-2680-2335 광명시 홍보실)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