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설맞이, 광명-파리 유라시아대륙철도 가상열차표 예매실시

- KTX광명역에서 귀성객 대상, 꿈과 희망을 주는 티켓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8.02.20 09:4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는 우리 민족 고유의 최대명절인 설을 맞이하여 연휴 첫날인 15KTX광명역에서 열차 이용객을 대상으로 광명-파리간 유라시아대륙철도 가상열차표 예매를 실시했다.

광명시는 설을 맞이하여 광명역 열차 이용객을 대상으로 유라시아 대륙철도 가상열차표 예매를 실시했다.
광명시는 설을 맞이하여 광명역 열차 이용객을 대상으로 유라시아 대륙철도 가상열차표 예매를 실시했다.

가상열차표 예매는 이날 120여명이 신청했으며, 지난해 1231일부터 예매를 실시한 이후 총 12천명이 넘어섰다.

 

이번 설맞이 예매행사는 2018 평창동계올림픽의 평화메시지가 지구촌 구석구석에 전해지는 가운데 KTX광명역에서 출발한 열차가 북한의 개성을 지나 유럽의 문화·예술의 중심도시인 파리까지 가는 철도노선의 티켓을 판매한다는 점에서 시사하는 바가 적지 않다.

 

열차표 예매 신청을 한 북한이탈주민 김경미씨는 어서 빨리 남북철도가 연결되어 고향의 친구들과 파리에 가고 싶다는 희망을 피력했다.

 

시 관계자는 현재 섬이나 다름없는 우리나라는 남북관계 개선을 통해 유라시아대륙철도의 연결이 반드시 필요하다, 광명-개성 간 평화철도 건설을 위한 용역을 시행중인 것도 그런 의지를 담고 있다고 말했다.

 

 

(철도정책실  02-2680-6891)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