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복지 사각지대 발굴 일제조사

3월 30일까지 복지통장이 소외계층 가가호호 방문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8.02.20 09:4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는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시민을 찾아 지원하기 위해 330일까지 일제조사를 실시한다.

 

조사 대상은 사회복지서비스가 필요함에도 여러 가지 조건에 걸려 혜택을 받지 못하거나 사회보장서비스 수혜 자격기준에서 배제된 사람, 처한 상황에 비해 복지서비스의 내용이나 수준이 불충분한 대상, 공적부조 및 복지서비스 수혜대상이지만 받지 못하고 있는 사람들이다.

 

이번 일제조사에는 그간 복지 사각지대 발굴 역량 강화 교육을 받고 마을의 복지 도우미의 역할을 하고 있는 복지통장이 큰 역할을 한다. 복지통장들이 가가호호 방문해 홍보전단을 배부하고, 도움이 필요한 가정을 상담기록지에 의거해 조사해서 사회복지담당공무원에게 알린다. 사회복지담당공무원은 가정방문 또는 동주민센터 내방상담을 진행해 대상자의 필요와 기준에 적합한 복지서비스를 지원한다.

 

광명시는 공적부조 지원 기준에 해당되지 않는 대상자에게는 광명시만의 6단계 민간 복지안전망인 18개 동 누리복지협의체를 통해 민간 지원을 연계해 복지 사각지대를 없애나갈 계획이다.

광명시 관계자는 이번 일제조사를 통해 복지서비스가 필요한 대상자가 소외되는 일이 없도록 할 것이라며 위기상황에 처한 이웃을 발견하면 가까운 동주민센터 또는 시청 복지부서에 알려줘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해달라고 당부했다.

 

 

(복지정책과 복지정책팀 02-2680-6761)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