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광명시, 민·관 사회복지 협력기관과의 네트워크 구축

지역 내 협력기관 팀장들이 참여하는 간담회 열어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8.02.27 14:0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는 복합적이고 다양한 욕구를 가진 대상자에게 통합적이고 전문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지역 내 사례관리업무와 밀접한 협력기관들과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시는 26일 무한돌봄센터, 9개동 누리복지팀 등 10개 공공기관과 권역별 3개 네트워크팀,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노인종합사회복지관, 드림스타트, 자살예방센터, 장애인 종합복지관, 정신건강복지센터,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치매안심센터 등 8개 민간기관의 팀장들이 참여하는 간담회를 하안종합사회복지관에서 개최했다.

 

광명시는 26일 통합사례관리사업을 위한 지역내 협력기관 팀장들이 참여하는 간담회를 개최했다.
광명시는 26일 통합사례관리사업을 위한 지역내 협력기관 팀장들이 참여하는 간담회를 개최했다.

통합사례관리 업무를 수행하는 과정에서 협조가 요청되는 협력기관의 현황 및 2018년 주요사업을 함께 공유하고 상호 협력해 사례관리 대상자들에게 통합사례회의, 모니터링, 사후관리 등 유기적인 협조체계 속에서 맞춤형 통합 복지서비스를 제공하여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고자 제안한 만남의 자리였다.

 

간담회에는 각 기관 팀장급 실무진과 담당자 등 40여명이 참여하여 기관별로 사업발표와 연간 행사 계획 공유, 질의응답 등 정보를 교류하는 한편 앞으로 공동으로 사례관리가 필요한 대상자를 관리함에 있어 서비스 중복방지 및 맞춤형 서비스 개입을 위한 협력방안도 논의하였다.

 

무한돌봄센터 최준희 팀장은 공공 및 민간기관의 협력으로 통합사례관리의 질적인 향상을 이루어 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광명시의 촘촘한 복지 안전망 마련을 위해 지속적인 관심과 애정을 가져달라고 당부하였다.

 

 

복지정책과 무한돌봄센터팀(02-2680-6508)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