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광명시, 해빙기 도로 순찰로 파손된 도로 신속 정비

전 지역 대상 순찰조사 실시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8.02.28 13:1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는 해빙기를 맞아 주요간선도로와 주택가 소도로를 대상으로 포트홀 등의 파손과 지반침하 지역을 전수조사하고 있다.

 

시는 해빙기인 2~3월에는 높은 기온차로 인해 지반이 약해지고 도로 파손이나 포트홀, 지반침하 현상이 빈번하게 발생하는 시기여서 시민들의 안전과 차량 파손 등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신속한 보수공사를 시행하기 위해 전 지역을 대상으로 순찰을 통해 조사를 실시하고 있다.

 

또한 화영운수, 범일운수, 한성운수, 보영운수 등 버스운수회사 운전기사를 대상으로 도로 요철 등 노면 상태가 불량하거나 포트홀, 싱크홀, 도로 침하 지역을 발견할 경우 시(광역도로과)로 신고할 것을 협조 요청하였다.

 

시는 올해 약 10억 원의 예산을 도로 정비를 위한 사업비로 편성하였고, 노후화되거나 보수가 필요한 주요 간선도로와 소도로의 재포장, 미끄럼방지포장, 제초작업 등을 해빙기 이후 본격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광역도로과 도로정비팀(02-2680-2918)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