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광명시 청소년재단 출범

광명시 청소년들이 꿈꾸는 밝은 미래를 함께 만들어갈 동반자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8.03.05 08:1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일 광명시청소년재단 출범식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일 광명시청소년재단 출범식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지난 2일 광명시청소년수련관 1층 문화놀이터에서 재단법인 광명시청소년재단 출범식이 진행되었다.

 

이날 출범식에는 재단법인 광명시청소년재단 이사장, 한국청소년수련시설협회장, 경기도청소년재단법인협의회 회장 등 내빈과 시민, 청소년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소년 유에스더의 바이올린 연주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경과보고, 설립취지서 낭독 기념사, 축사, 축하영상 상영,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되었다.

 

양기대 재단법인 광명시청소년재단 이사장은 광명시 청소년에 대한 효율적인 지원과 광명시 청소년육성을 진흥하는데 기여할 광명시청소년재단의 시작을 함께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하다저를 비롯한 재단 임·직원 및 관계자들은 우리 61천 광명시 청소년들이 꿈꾸는 밝은 미래를 함께 만들어갈 동반자로 적극 앞장설 것을 약속드린다고 기념사를 했다.

 

특히 설립취지서를 낭독한 9세 청소년대표 최혜빈은 광명시 청소년을 대표하여 출범식에 함께 하게 되어서 너무 기쁘고 감사드리며, 청소년들이 꿈을 갖고 꿈을 꿀 수 있는 신나고 행복한 광명시가 되었으면 좋겠어요. 광명시청소년재단 출범을 축하드려요라고 소감을 전했다.

 

신동빈 경기도청소년재단법인협의회장은 경기도 및 광명시 청소년시설 및 유관기관단체가 유기적으로 연대협력하고 상호 상생할 수 있도록 광명시청소년재단이 허브역할을 해주길 바란다고 축사를 했다.

 

재단법인 광명시청소년재단은 청소년시설(청소년수련관, 청소년활동센터,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지원센터) 및 청소년특화센터(청소년진로지원센터, 청소년미디어센터)를 보다 전문성 있고 체계적인 조직으로 자리매김하도록 총괄 조정·관리하며,

 

특히, 청소년 상담, 보호· 복지, 활동, 진로 등의 영역을 중심으로 63천명의 광명시 청소년의 균형 있는 성장을 돕기 위한 청소년 정책의 기틀을 마련하는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교육청소년과 청소년정책팀 02-2680-2126)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