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광명시, 2018년 전직원대상 인권교육 확대 추진

공무원, 산하기관, 기간제근로자 등 2천여명 대상으로 추진

인권감수성, 주거권 등 9가지 주제로 참여형·강좌형·문화형 선택 기회 확대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8.03.05 10:23
  • 수정 : 2018.03.05 10:3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는 오는 12일부터 다음달 6일까지 공무원 및 산하기관 임직원, 기간제근로자 등 2천여명을 대상으로 인권교육을 실시한다.
광명시는 오는 12일부터 다음달 6일까지 공무원 및 산하기관 임직원, 기간제근로자 등 2천여명을 대상으로 인권교육을 실시한다.

광명시는 오는 12일부터 다음달 6일까지 25회에 걸쳐 공무원 및 산하기관 임직원, 기간제근로자 등 2천여명을 대상으로 인권교육을 실시한다.

 

공무원·임기제공무원·시간선택제임기제공무원 대상으로 인권보호 및 인권감수성 증진과, 인권에 기초한 인권행정업무를 전개할 수 있도록 인권감수성, 일터와 인권, 복지와 인권, 장애와 인권, 여성인권, 주거권 등을 주제로 9명의 분야별 전문 인권강사를 초청하여 진행 된다.

 

올해로 3회째인 공무원인권교육은 선택의 기회를 확대하기 위하여 온라인 접수시스템으로 전환하였다. 홈페이지관리시스템 내 공무원인권교육신청프로그램을 개설하여 직원들이 다양한 주제의 교육을 가능한 시간에 수강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참여자를 대상으로 인권교육만족도를 조사하여 피드백을 받고, 인권위원회와 시민위원들이 인권교육모니터링을 통하여 2019년 인권교육 운영에 반영 예정이다.

 

지금까지는 공무원을 대상으로 한 인권교육에 중점을 두었다면, 20184월에는 산하기관, 공무직 직원, 기간제 근로자를 포함하여 인권교육을 시범 운영하며 확대할 계획이다.

 

광명시는 지난해 직원인권보장선언을 통해 직장내 인권친화적 조직문화 조성을 하였으며, 직원의 개념을 공무원, 임기제공무원, 시간선택제임기제공무원, 산하기관, 공무직, 기간제 근로자, 인턴까지 포함하고 있다. 또한, 기초자치단체 최초로 광명시민인권센터를 개소하였으며, 인권교육 및 문화증진부분에서2017년 대한민국 인권상을 수상하였다.

 

 

 

(감사실 시민인권팀 02-2680-6370)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