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광명문화원, 제23기 광명어린이기자단 모집

2018년 광명문화원 문화교육사업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8.03.06 11:1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문화원은 제23기 광명어린이기자단을 모집한다.
광명문화원은 제23기 광명어린이기자단을 모집한다.

광명문화원(원장 안성근)은 오는 12일부터 ‘제23기 광명어린이기자단’을 모집한다.

어린이기자단은 광명 사회인사 인터뷰, 언론사 및 기관 탐방 및 견학 등을 중심으로 취재를 계획하여 방문할 예정이며 완성도 높은 기사를 위해 어린이기자단 강사의 멘토링 지도를 시행하고 전시 및 공연문화 체험 기회를 확대할 계획이다.

신청방법은 광명문화원 홈페이지(www.gmcc.or.kr)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하여 이메일(gmcc2004@hanmail.net)로 접수하면 되고, 인원은 20명을 선착순 모집 마감하며, 선정된 어린이기자단은 광명문화원 홈페이지 공지 또는 개별 공지한다.
 
선정된 어린이기자단에게는 기자증이 발급되고, 활동을 위한 기자수첩 등 관련 물품이 지급된다. 또한, 역량강화를 위한 사진 및 동영상촬영 편집교육 및 보도자료 작성법 등의 다양한 교육을 진행하여 아이들이 기자로서의 기본 소양과 자질을 기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4월 6일부터 9월 21까지 연중 교육프로그램으로 진행되는 어린이기자단은 학생들의 참신한 시각으로 광명시의 정책, 축제 및 사회이슈에 대한 현장소식을 생생하게 전달하고 투철한 기자정신을 발휘 할 수 있는 광명시 소통 메신저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며 관내 초등학생 4~6학년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안성근 문화원장은 “광명시 어린이들이 기자단 활동을 통해 논리적 사고와 창의성을 갖춘 미래지향적 인재로 자랄 수 있도록 전폭적으로 지지하고 지원할 것이다”고 밝혔다.

문의는 광명문화원 사무국(02-898-9700)으로 하면 된다.

 

 

(문화체육과 문화종무팀 02-2680-6213)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