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광명 의료복합클러스터’ 조성사업 기공식 개최

약 700병상 규모 대학 종합병원 신축과 지식산업센터 건립 시동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8.03.08 11:2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 의료복합클러스터 조성을 위한 기공식이 8일 개최되었다.
광명 의료복합클러스터 조성을 위한 기공식이 8일 개최되었다.

KTX광명역세권에 들어설 약 700병상 규모의 대학 종합병원과 지식산업센터 등 광명 의료복합클러스터조성을 위한 기공식이 8일 개최됐다.

 

이날 기공식에는 광명시, 하나금융투자, 사업시행사인 광명하나바이온 등 관계자들과 지역주민 등 약 100여명이 참석했다.

 

양기대 광명시장은 영상축사를 통해 광명시민들의 가장 큰 숙원이었던 대학 종합병원의 기공식을 하게 돼 가장 행복하고 기쁜 날이라며 광명시가 수도권 서남부 지역의 의료메카로 부상하여 지역 경제발전은 물론 주민에게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데 크게 기여할 것이라 말했다.

 

광명 의료복합클러스터조성사업은 총사업비 약 7,500억 원이 투자되는 대규모 프로젝트이며 하나금융투자가 자금을 조달한다.

 

우선 이번에 기공식을 가진 KTX광명역세권에는 대학 종합병원이 건축연면적 98500에 지하7지상14, 700병상 규모로 건립되며 202011월 완공 후 3개월의 준비과정을 거쳐 20213월 개원을 목표로 추진되고 있다.

 

또 광명소하지구 1344번지 의료시설용지(19100)와 함께 의료R&D센터, 의약품 및 의료용품 개발, 의료벤처 창업지원센터, 바이오(Bio), 의료분야 IT 개발, 의료융합 첨단산업센터 등 지식산업센터를 복합 건립하게 된다.

 

하나금융투자 이진국 대표는 광명에 대학 종합병원 유치를 실현하게 되어 기쁘다라며 사업이 성공적으로 완료될 수 있도록 모든 금융 지원 등 혼신의 힘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광명 의료복합클러스터조성사업은 지난해 823일 광명시·중앙대의료원·하나금융투자·광명하나바이온이 실시협약을 체결하여 추진 해왔다. 지난 35일에는 하나금융투자 여의도 본사 사옥에서 양기대 광명시장과 하나금융투자 이진국 대표, 이철희 중앙대병원 새병원 추진단장, 이창엽 광명하나바이온 대표가 참여한 가운데 약 7,500억 원 규모의 자금조달(PF)을 위해 광명 의료복합클러스터조성사업 금융업무 약정 협약을 체결했다.

 

 

(미래전략실 역세권정책팀 02-2680-6545)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