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광명시, 2018년 주민참여 예산학교 개최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8.03.12 08:1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는 오는 20일 오후 3시 평생학습원 대강당에서 ‘2018년 주민참여 예산학교를 개최한다.

 

예산학교는 주민참여예산의 이해와 주민참여예산제 정착 및 활성화를 위해 2012년부터 매년 실시해 오고 있으며 올해로 7번째이다.

 

주민참여 예산학교는 주민참여예산위원과 일반시민을 대상으로 하며, 강의는 나라살림연구소 연구위원이며 서울시 참여예산학교 강사였던 김상철 강사를 초빙하여주민참여예산의 이해로 제안서 작성법을 통한 좋은 예산 만들기내용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주민참여예산제가 무엇인지시민의견반영사업을 어떻게 제안하는지를 배울 수 있는 예산학교에 참여하고자 하는 시민은 19일까지 가까운 동 주민센터 또는 시 기획예산과로 신청하면 된다.

 

시는 주민참여 예산학교를 시작으로 주민제안사업 공모,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운영 등 시민의견을 예산에 반영하기 위하여 적극적으로 노력할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예산학교를 통하여 주민참여예산제의 의미와 주민참여예산위원 및 시민의 역할에 대한 이해를 돕고, 앞으로도 주민참여예산제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방안을 강구함으로써 예산편성 및 시정에 시민의 의견이 더 많이 반영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했다.

 

한편, 광명시는 2018년 주민참여예산으로 10억 원을 책정하였고, 지난해에는 공모를 통해 주민이 원하는 사업을 주민 스스로가 발굴하고 심사하여 18개 사업, 478백만 원을 편성하였다.

 

 

 

(기획예산과 예산팀 02-2680-6180)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