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하안3동 사회복지공무원 자기주도 학습 『알쓸신복』

사회복지실무자 월 1회 이상 업무 교육 및 학습

다양한 복지 정보를 정확하고 신속하게 전달, 세심한 문제 욕구 파악 노력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8.03.12 08:1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안3동 행정복지센터 사회복지공무원들이 지난 2월부터 사회복지 관련 자기주도학습을 하고 있다.
하안3동 행정복지센터 사회복지공무원들이 지난 2월부터 사회복지 관련 자기주도학습을 하고 있다.

하안3동 행정복지센터(동장 문광식) 사회복지공무원들이 급속도로 변하는 복지환경과 다양한 복지욕구에 대응하고자 지난 2월부터 월 1회 이상 업무 종료 후 사회복지 관련 자기주도 학습을 하고 있다.

 

지난 2월 담당분야별 2018년 복지업무 주요지침 개정사항 학습을 시작으로 3월부터는 대상자별 상담기법, 사례관리 상담기록 등 현장대응에 필요한 실제적 기술을 관내 협력기관과 함께 총 6회에 걸쳐 교육할 계획이다.

 

또한 학습한 자료는 분야별로 모아 인사이동 시 업무 공백이 발생하지 않도록 공유할 예정이다.

 

문광식 동장은 직원들 스스로 모여 신속한 행정서비스 제공과 민원의 다양한 욕구파악을 위해 노력하는 모습이 매우 좋다. 다양한 복지정보를 정확하게 전달할 뿐만 아니라 세심하게 살펴볼 수 있는 능력을 갖추어 복지업무를 활동적으로 추진할 것을 기대한다고 하였다.

 

한편 하안3동 행정복지센터에서는 사회복지실무자 역량강화 교육을 비롯하여 2018년도 창의적 지역특화사업 및 찾아가는 방문상담, 통합사례관리, 행복하3누리복지협의체 운영 등 지역적 특성에 맞는 복지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하안3동 행정복지센터 02-2680-5301)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