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수어(手語) 봉사하는 이복순 씨, “노래하며 수어 봉사 노년이 행복해요”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8.03.16 11:3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어 봉사자 이복순 씨.
수어 봉사자 이복순 씨.

올해 칠순인 이복순(소하동) 씨는 7년 전 천주교회에서 청각장애인을 위한 수어(手語) 수업을 들은 후 천주교회를 비롯해 노인요양센터와 복지단체 등에서 정규적으로 수어 봉사를 하고 있다. 청각장애인에게 수어 통역을 하는 것 외에도 비장애자들에게는 노래를 하면서 수어로 동작을 같이해 참여자들도 수어 동작을 따라하며 흥겨워한다.

이복순 씨는 청각장애인들이 엄지를 척 들어 보이면 보람이 갑절로 다가온다고 말했다. 수어 봉사로 이렇게 행복할 줄 몰랐어요. 주는 것보다 받은 사랑이 더 많네요.”

 

평생학습원에서 수어 동아리 손빛사랑운영

수어는 손가락과 눈동자, 얼굴 표정으로 표현하는 감정이 섬세한 언어다. 이복순 씨는 공부하는 게 좋아서 외국어도 몇 가지 배우고 있지만 수어야말로 최고의 언어라며 어렵다고 생각하는 분이 많은데 누구나 6개월이면 할 수 있으니 더 많은 사람들이 수어를 배웠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그는 나누는 즐거움을 함께하고 싶어 광명시 평생학습원에서 수어 동아리 손빛사랑을 만들어 회원들에게 수어를 가르치고 있다.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