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공공데이터 포털 ‘광명나눔데이터’ 오픈

오류 및 불편사항 찾는 옥의 티 찾기 이벤트도 개최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8.03.18 15:2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는 19일 공공데이터 개방 포털서비스인 광명나눔데이터를 오픈한다 - 광명나눔데이터 초기화면.
광명시는 19일 공공데이터 개방 포털서비스인 광명나눔데이터를 오픈한다 - 광명나눔데이터 초기화면.

광명시는 19일 공공데이터 개방 포털 서비스인 광명나눔데이터’ (data.gm.go.kr)를 오픈한다.

 

광명나눔데이터는 광명시가 보유한 공공데이터 및 통계데이터를 체계화하고 통합·개방하여 시민과 공유하고 민간의 활용 촉진과 개발자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구축된 공공데이터 개방 포털 서비스로, 광명시가 보유한 1,000여종 이상의 행정데이터를 시민이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다.

 

광명시 공공데이터 포털의 명칭인 광명나눔데이터는 지난 2월까지 시민들을 대상으로 공모전을 실시하여 최종 결정되었다.

 

한편, 광명나눔데이터 오픈에 맞춰 오는 30일까지 2주간 옥의 티 찾기이벤트를 개최하여 포털에서 개선사항이나 오타나 오류 및 불편사항을 찾아 남기면 120명을 선정하여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시 관계자는 광명나눔데이터가 많은 기업 및 예비창업자와 학생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품질 공공데이터를 지속 발굴해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정보통신과 행정정보팀02-2680-6301)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