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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정뉴스

광명시, 통합민원창구 확대 운영으로 적극행정 실시

찾아가는 현장민원실 운영으로 민원행정 서비스 제공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8.03.21 11: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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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명시는 작년부터 3개 동 주민센터(철산3, 광명7, 소하2)에서 시범운영한 통합민원창구21일부터 확대 운영하기로 했다.

 

이번에 확대 운영하는 동 주민센터는 민원인이 많이 방문하는 광명6, 하안1, 하안3, 소하1동이다.

 

통합민원창구는 민원인들의 편익제공을 위해 기존에 담당단위 민원처리 방식에서 민원인 방문순서로 각 개별 창구에서 다양한 종류의 민원업무를 일괄 접수 처리 할 수 있는 은행 창구 형태이다.

 

광명시는 통합민원창구를 확대운영한다.
광명시는 통합민원창구를 확대운영한다.

 

 

이번 확대 운영으로 개별업무별 창구 이동에 따른 민원인의 불편을 해소하고 특정 창구에 집중되는 대기시간을 줄이는 등 민원행정 서비스 만족도가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시는 적극 행정의 일환으로 222일부터 323일까지 광명역 호반써밋플레이스 아파트 입주세대인 2,028세대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현장민원실을 운영하고 있다.

 

운영 서비스는 전입신고, 확정일자 부여, 주민등록등초본 및 인감 발급 서비스 등이며 운영 시간은 매주 월, , , 오전9시부터 오후6시까지이다.

 

민원여권과 민원행정팀(02-2680-266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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