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패션의 완성은 업사이클이죠”

광명업사이클아트센터 ‘업사이클 패션전’… 업사이클 패션의 아름다움에 감탄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8.03.24 14:24
  • 수정 : 2018.03.24 14:2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업사이클아트센터에 가보면 재활용 소재에 예술적 감각을 더하면 얼마나 멋지고 유용한 물건으로 되살아나는지 감탄이 나온다. 광명업사이클아트센터에서 624일까지 열리고 있는 업사이클 패션전은 업사이클의 화려한 변신을 확인할 수 있는 자리다.

 

업사이클이 뭐예요 ?
업사이클이 뭐예요 ?

양파망·뽁뽁이·믹스커피 봉지·자투리 가죽도 업사이클 패션 재료

업사이클 패션전은 업사이클 소재로 만든 패션작품의 예술성과 업사이클 산업의 새로운 지평을 여는 기획 전시로, 디자이너 7, 기업 5, 공모전 수상작 12팀의 총 24팀이 참여했다.

업사이클 디자이너와 작가들은 헌 청바지, 단열재 뽁뽁이’, 양파망 등 창의성이 돋보이는 재활용 소재로 만든 업사이클 패션을 소개한다.

업사이클 패션계를 주도하는 업사이클 브랜드들은 믹스커피 봉지, 자투리 가죽, 남은 원단을 활용한 업사이클 제품들을 통해 상상 이상의 가치를 실현한다.

또 업사이클 패션 디자인 공모전 수상작들은 업사이클 소재에 대한 재해석을 통해 업사이클 패션의 새로운 가능성을 보여준다.

광명업사이클아트센터에서 근무하는 고영순 씨는 업사이클 패션의 새로운 매력과 가치를 확인하는 뜻깊은 전시회입니다. 광명동굴과 공룡체험전을 찾는 가족 단위의 관람객뿐 아니라 에코건축학교, 유치원, ·고등학교, 패션 전공 대학생 등 단체 관람객들에게도 굉장히 인기가 많습니다라고 소개했다.

 

패션업사이클 패션 전시
패션업사이클 패션 전시

 

업사이클의 의미 실감, 아이들에게 교육적으로 유익한 전시

가족과 함께 전시회를 찾은 박희연(서울 구로구 개봉2) 씨는 우리가 알고 있는 리사이클이 단순한 재활용의 개념이었다면 업사이클은 한 단계 더 나아가 새로운 물건이나 작품으로 재탄생시키는 작업이라는 것을 이번 전시회를 통해 알게 됐어요. 의미 있고 아이들에게도 교육적으로 유익한 시간이 됐습니다라고 말했다.

한편 광명업사이클아트센터는 독특한 업사이클 전시뿐 아니라 시민이 직접 버려진 재료를 활용해 새로운 가치를 만들면서 업사이클링의 의미를 배우는 다양한 업사이클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광명업사이클아트센터 02-2680-6928

글 민장미 사진 손영옥 시민기자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