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광명시, 2018 광명시노인종합복지관 노인사회활동지원 발대식 개최

광명시청소년수련관 4층 대공연장에서 어르신 280여명 참석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8.03.26 09:1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는 지난 23일 광명시청소년수련관 대공연장에서 ‘2018년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단 발대식’ 행사를 개최하였다.
광명시는 지난 23일 광명시청소년수련관 대공연장에서 ‘2018년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단 발대식’ 행사를 개최하였다.

 

이번 행사는 광명시노인종합복지관 주최로 노인 일자리사업의 시작을 알리고 참여어르신들에게 자부심과 책임감을 갖게 하고자 마련되었다.

 

어르신들의 적극적인 사회참여를 독려하고 다양한 일자리를 만들어 소득창출 및 노인복지 향상에 기여하는 ‘2018년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은 광명시 관내 총 1,721명의 어르신들에게 일자리를 제공하며, 총 사업비 438천여만원이 투입된다.

 

대표적인 지원사업은 노노케어 공익활동(경로당 도우미, 문화재보호활동, 실버순찰대, 실버건강관리사, 지하철보안관, 숲해설사, 지역아동센터급식도우미 등) 창업형(공동작업장, 햇살선생님, 추억의찻집, 실버방역단, 학교급식도우미), 인력파견형(민간어르신취업알선) 3개 유형 27개 사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사업별로 활동에 참여하는 노인들은 13시간이상/30시간 근무하고, 27만원의 활동비를 받는다.

 

광명시는 이번 발대식을 시작으로 4월부터 12월까지 단계별로 안전 및 직무교육을 실시하고 각 분야별로 사회활동 지원사업을 진행한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박충서 복지돌봄국장은 인사말을 통해 일자리사업에 참여하는 어르신들의 건강과 안전이 가장 중요하다"고 당부하며 앞으로 어르신들의 사회활동 참여기회를 높이고 활기찬 노후생활을 보낼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일자리사업을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사회복지과 노인복지팀(02-2680-2261)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