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광명시, 믿고 맡길 수 있는 보육 환경 조성

‘2018년 어린이집 부모 모니터링단’ 위촉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8.04.02 09:2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는 지난달 30일 수요자 중심의 안심보육 실현을 위해 ‘2018년 어린이집 부모 모니터링단위촉식을 개최했다.

 

광명시는 지난달 30일, '2018년 어린이집 부모 모닡터링단' 위촉식을 개최했다.
광명시는 지난달 30일, '2018년 어린이집 부모 모닡터링단' 위촉식을 개최했다.

 

부모 모니터링단은 보육 전문가 5, 학부모 5명으로 구성, 21조로 오는 12월까지 어린이집을 직접 방문해 건강, 급식, 위생, 안전관리 등 4개 분야를 모니터링한다.

 

시는 지난해 241개소 어린이집을 방문하여 모니터링을 실시하였으며 모니터링 결과를 어린이집 운영위원회 심의사항에 포함해 일부 문제점을 개선하는 등 수요자 중심의 안심보육정책 실현에 크게 기여하였다.

 

모니터링단에 위촉된 한 학부모는 언론에 아동학대 등 어린이집에 문제되는 사건이 빈번하게 보도될 때 마다 자녀를 둔 부모로서 안타깝고 걱정이 앞섰다작년에 모니터링단으로 활동하며 어린이집 보육환경이 개선되는 것을 느낀 만큼 올 한해도 열심히 활동하여 모든 학부모들이 믿고 안심하며 보낼 수 있는 어린이집을 만드는데 보탬이 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최미현 보육지원과장은 한 해 동안 부모 모니터링단원으로 활동하면서 전문가의 눈으로, 부모의 심정으로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여 주시고 우리 아이들이 좀 더 좋은 환경에서 자라날 수 있도록 크게 보탬이 되어 달라는 당부의 말을 전했다.

 

한편 부모 모니터링단은 광명시에서 육아종합지원센터에 위탁한 사업으로 앞으로 모니터링 관련 업무를 체계적으로 관리하여 업무의 효율성을 증대시키는 것은 물론, 모니터링단원의 정기적인 교육을 통해 전문성 및 역량을 한층 강화시켜 나간다는 방침이다.

 

보육지원과 보육관리팀(02-2680-6837)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