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광명시‘도시재생대학 기본과정’ 개최

시민 120여병 참석해 도시재생 정책•사업에 높은 관심 보여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8.04.02 09:5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는 시민들에게 도시재생에 대해 궁금증을 풀어주고 적극적인 주민참여를 통한 재생사업의 시행을 위해, 지난달 28~29일 광명시 도시재생대학(기본과정)을 시행했다.

 

광명시는 지난달 28~29일, 도시재생대학(기본과정)을 진행했다.
광명시는 지난달 28~29일, 도시재생대학(기본과정)을 진행했다.

 

재생대학 기본과정에는 120여 명의 시민들이 참석하여 광명시의 도시재생 정책과 사업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여 주었다. 특히 뉴타운 해제구역을 비롯한 구도심 저층주거지역 주민들이 많이 참석하여 도시재생을 통한 마을과 주거환경의 개선 방법에 대해 경청하고 열띤 질의시간을 가졌다.

 

참석한 주민들은 필요한 강의를 듣고 평소 궁금해 하던 사항을 해소할 수 있었던 데에 만족감을 드러냈고, 향후 광명시에서 진행할 도시재생 사업에 대해 기대와 관심을 보였다.

 

광명시는 오는 4월에 후속 프로그램 도시재생대학 심화과정(참여과정)’을 시행하여 지역 주민과 전문가가 함께 만드는 도시재생 활성화계획을 수립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광명시 홈페이지(http://www.gm.go.kr)를 참고하거나, 시 도시재생지원센터(02-2680-6062)에 문의하면 된다.

 

 

도시재생과 도시재생지원센터(02-2680-2330)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