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광명시민회관 공연예술 전문극장으로 변신

‘플랫폼 시리즈’로 어린이뮤지컬·월드뮤직·클래식·무용 등 다양한 공연 선보여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8.04.02 11:36
  • 수정 : 2018.04.03 10:4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특별기획공연 '악극, 불효자는 웁니다' 공연 사진
특별기획공연 '악극, 불효자는 웁니다' 공연 사진

 

 광명에서 보기 힘든 우수 공연이 시민 곁으로 찾아온다. 광명문화재단은 광명시민회관 2018 상반기 플랫폼 시리즈(Platform series)’(이하 플랫폼 시리즈)를 기획해 323일부터 62일까지 총 7개의 공연을 선보인다.

 

428일 서울발레시어터의 가족 발레 한여름 밤의 꿈공연

플랫폼 시리즈는 광명문화재단이 처음으로 선보이는 기획 공연 브랜드로, 우수한 공연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공동체와 문화예술의 가치를 공유하고자 기획됐다.

첫 번째로 323일 열린 경기도립무용단의 천년경기 우리 춤의 향연에서는 태평무를 시작으로 진도북춤·부채춤·가시꽃·아박춤·장구춤·강강술래 등 전통무용의 진수를 보여줬다.

428일에는 서울발레시어터의 한여름 밤의 꿈이 펼쳐진다. 셰익스피어의 대표적인 희곡을 재치 가득한 안무와 시대를 뛰어넘는 아름다운 음악으로 구성해 아이들의 오감을 자극하는 가족 발레 공연이다.

가정의 달 5월에는 네 차례나 공연이 있다. 55일 어린이날에는 송승환의 명품 퍼포먼스 뮤지컬 어린이난타가 열려 어린이날 가족이 함께 즐기기 좋다.

511일부터 13일까지 3일간 무경계 음악 콘서트’, ‘아는 노래뎐’, ‘2018 경기실내악 축제 in 광명등 다양한 음악장르를 즐길 수 있는 콘서트가 무대를 채운다. ‘무경계 음악 콘서트는 튀니지·인도·스위스·예멘·이스라엘 등 세계 여러 나라 음악가들을 만날 수 있는 공연이며, ‘아는 노래뎐에서는 젊은 소리꾼 유태평양과 장서윤이 대중적으로 잘 알려진 가요를 판소리로 재해석해 들려준다.

광명문화재단 김흥수 대표이사는 플랫폼 시리즈를 통해 지속적으로 우수 공연을 광명시민에게 소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플랫폼 시리즈의 유료 공연 티켓은 인터파크(ticket.interpark.com)에서 예매할 수 있다.

광명시민회관 상반기 공연일정
광명시민회관 상반기 공연일정

광명문화재단 02-2621-8845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