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뉴스

광명시, 누리복지협의체 위원 워크숍 개최

2018년 '복지동 6단계 안전망 기능 활성화’ 추진

  • 기자명 광명시
  • 승인 : 2018.04.02 16:3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는 지난달 29~30일 양일간 쏠비치 리조트(강원도 양양군 소재)에서 광명시 누리복지협의체 위원 120여명 대상으로 2018년 복지동 6단계 안전망 기능 활성화를 위한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광명시는 지난달 29일~30일 양일간 누리복지협의체 위원을 대상으로 역량강화 워크숍을 진행했다.
광명시는 지난달 29일~30일 양일간 누리복지협의체 위원을 대상으로 역량강화 워크숍을 진행했다.

 

관 협력을 통해 일구어 낸 광명시만의 특별한 지역사회보장체계의 변화를 돌아봤던 올해 위크숍은 광명시 복지동 6단계 안전망 기능 활성화 추진이라는 주제로 진행되었으며 광명시복지사각지대 발굴 교육, 강릉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우수사례 발표, 민관협력을 위한 리더십 강화 관련 특강과 위원들 간의 화합의 시간으로 구성되었다.

 

이정환 누리복지협의체 민간위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바쁜 일정에도 적극적으로 워크숍에 참석해 주신 협의체 위원들께 감사하다 보살핌이 필요한 이웃을 위해 관이 협력해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지원하는 지역사회보호체계를 구축하여 돌봄과 배려가 있는 따뜻한 지역공동체를 만들자 말했다.

 

시 관계자도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관 협력을 통해 복지서비스의 질적 향상과 수혜자의 만족도를 높일 것이다이는 지역주민들의 복지증진과 지역사회의 복지발전으로 이어져 시민 모두가 인간다운 삶을 누리고 행복한 지역공동체 문화가 실현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광명시 복지동 6단계 안전망은 1단계 맞춤형 개별급여 2단계 긴급복지지원 3단계 무한돌봄사업 4단계 광명희망나기운동, 시립 광명 푸드뱅크, 마켓, 생활복지기동반 5단계 복지동제도 6단계 누리복지협의체 복지대상자발굴, 재능기부, 자원연계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복지정책과 복지정책팀(02-2087-6761)

이용자는 공공저작물을 이용할 경우, 출처 또는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합니다. 상업적 이용이 금지된 공공저작물이므로 영리행위와 직접 또는 간접으로 관련된 행위를 위하여 이용될 수 없습니다. 공공저작물의 변경이 금지 됩니다. 또한 내용상의 변경 뿐만 아니라 형식의 변경과 원저작물을 번역,편곡,각색,영상제작 등을 위해 2차적 저작물을 작성하는 것도 금지 대상 행위에 포함됩니다.

저작권자 © 광명시 뉴스포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위 기사는 "공공누리"제3유형:출처표시+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